얼핏보면 우리 주변에 흔히 있는 시계들중에 좀 더 멋지고 세련된 디자인의 시계일거라고 착각할 정도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시계와 생김새가 흡사합니다.
하지만 에타 시계 (Eta Clock)로 불리는 이 제품은 시간을 알려주는 대신에 지금 현재 가족과 친구들이 시간을 보내는 곳을 알려줍니다.
에타 시계는 당신과 관계된 가장 중요한 사람들과 연결되어 위치에 대한 시간을 교환합니다.
일상속에서 그 사람들이 시간을 보내는 곳을 시계 바늘로 알려주며, 이 시계 바늘은 하루종일 "일"과 "집"과 같은 12가지의 목적지를 오고가는 움직임을 표현해 줍니다.
에타 시계 (Eta Clock)는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것들을 소중한 사람이기에 아날로그형태의 시간으로 표현하여 보다 실제적이고 친근하게 느껴지는데요.
여기에 오크나 월넛 합판의 재질로 되어있어 온기가있는 외형을 표현하며, 표면은 광택 폴리 우레탄 코팅이 이루어져 내구성도 좋습니다.
지인들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모바일 장치에 전용 앱을 설치해야하며, 계정 등록 및 위치 등록을 미리 수행해야 합니다. 이과정이 끝나면 가정의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된 Eta Clock 과 연동이 됩니다.
위의 간단한 설치가 완료되면 응용 프로그램은 백그라운드에서 위치를 전송하기 때문에 등록 장소에 도착하고도 별도의 작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위치 정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료가 필요하지만 400 달러에서 Kickstarter의 사용자들은 이 비용을 영구적으로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