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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팁/엑셀

엑셀 문서에 워터마크 추가하기

by 담대한 어떤오후 2017. 8. 21.



 엑셀작업시 보안이 필요한 문서나, 샘플이나 예제 문서등 해당 문서의 특징을 문서내에 워터마크(watermark)형태로 추가하여 관리할 필요가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입니다.


한번의 작업으로 인쇄하는 모든 페이지에 워터마크(watermark)를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따라하기

1. 먼저 페이트툴이나 이미지 편집기에서 아래와 같이 워터마크로 표시할 그림을 하나만듭니다.

 (편집이 힘드신 분들은 구글등의 검색사이트에서 '워터마크'를 검색어로 이미지 검색을 하시면 쉽습니다.) ▼




2. 워터마크(watermark)를 적용할 문서를 열고 '메뉴 - 삽입 - 머리글/바닥글'을 선택 




3. 아래와 같이 화면이 바뀌면 '머리글의 중앙셀에 커서를 위치' - '메뉴 - 디자인 - 그림'을 클릭 




4. 아래와 같은 창에서 '파일에서'를 선택 앞서 만든 그림파일을 선택합니다. 




5. 워터마크가 삽입이 됩니다. 워터마크의 상하 위치를 조정하려면 머리글 중앙셀에 위치한 &[그림]위에서 엔터를 쳐서 그림을 아래로 내리거나 올릴 수 있습니다. 




6. 메뉴에서  '보기 - 기본'을 선택하면 원래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여기에는 앞서 삽입한 워터마크가 보이지 않습니다만 인쇄시에는 워터마크가 삽입되어 출력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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