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Revo Uninstaller"는 윈도우 응용프로그램 및 사용자가 설치한 소프트웨어의 완전한 언인스톨과 한글지원 등 그 외 여러가지 부가기능으로 Windows시스템을 최적화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을 언인스톨하는 경우는 제어판의 "프로그램의 추가/삭제"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삭제완료라 안심했던 부분도 프로그램에 따라서 실제의 인스톨 폴더가 남아 있거나 설정 파일이나 백업파일 등 인스톨 후에 작성된 파일은 그대로 남겨 실행 프로그램이나 관련 파일만 삭제하거나 인스톨시에 추가했던 레지스트리 키는 삭제되지 않고 남아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문제는 이러한 반복적인 인스톨과 언인스톨이 불필요한 파일이나 레지스트리를 계속 만들어 시스템의 동작에 영향을 주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Revo Uninstaller"은 언인스톨러에 의해 일단 프로그램을 삭제 후 남아 버린 쓰레기 파일이나 폴더, 관련하는 레지스트리를 스캔하여 거기로부터 삭제 대상의 파일과 레지스트리를 유저가 임의에 선택해서 시스템상으로부터 완전하게 관련하는 모든 파일이나 레지스트리를 소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언인스톨 기능 외에 "도구모음"에서는 시스템 클리너와 다양한 PC관리 도구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PC를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Windows의 시작프로그램 관리나 하드에서 이미 삭제되었지만 실제로는 복구가능한 것들을 물리적으로 완벽하게 삭제하는 증거소멸기능, Internet Explorer, Opera, FireFox등 브라우저를 지정하여 임시파일이나 쿠키(Cookie)삭제가 가능하며 Microsoft Office관련의 임시파일이나 작업 이력, 정크 파일의 삭제등이 가능합니다. 




간단 사용법

 1. 제거기는 현재 사용자와 모든 사용자가 설치한 프로그램과 구성 요소들을 모두 표시해줍니다. "자세히" 보기에서, 또는 우 버튼 메뉴로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설치에 관한 속성과 링크). 레보 언인스톨러의 최상의 기능은 헌터 모드입니다. 이 방식은 원-클릭으로 자동 시작을 제거, 중지, 삭제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해줍니다.


삭제할 프로그램 선택 -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하면 됩니다. 




2. Revo Uninstaller를 편리하게 한글로 사용하기 위해서 '프로그램 상단 - 옵션 - 일반'에서 현재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면 됩니다. 




3. "Revo Uninstaller" 는 프로그램 제거기능외에도 8가지의 편리하고 강력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도구모음은 프로그램 상단의 '도구'를 클릭하면 화면 좌측에 보여집니다. 




4. 자동 실행 관리
윈도우 시작 시 자동으로 시작되는 응용 프로그램의 자동 시작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고, 개별 응용 프로그램에 관한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행 경로와 설명, 게시자, 현재 상태(실행/비실행)와 시작 명령 위치(레지스트리나 하드 디스크상의 파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디스크 청소

디스크 청소는 시스템에서 여러 종류의 불필요한 파일들을 탐색하여 제거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파일들은 응용 프로그램에 의해 생성되었다가 즉시 삭제되지만 응용 프로그램의 예기치 않은 종료나 시스템 고장 등의 돌발적인 상황 발생 시에는 하드 드라이브에 그대로 남아 있게 됩니다. 이런 경우, 하드 디스크의 공간 낭비와 시스템 속도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시스템을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6. 윈도우 도구

모든 윈도우 시스템은 편리하고 유용한 관리도구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떤 것은 복잡한 명령 옵션이 있기도 하고, 몇 가지는 실행하는데 어려운 것도 있습니다. 윈도우 도구 메뉴는 자주 사용하는 여러 도구들을 한 곳에 모아 놓아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7. 브라우저 청소

브라우저는 열어본 모든 웹사이트들에 대한 자세한 기록을 자동으로 저장합니다. 이 기록 정보는 사용자의 편리한 인터넷 사용을 위한 임시 인터넷 파일들과 기록들입니다. 임시 인터넷 파일은 사용자가 브라우저의 웹페이지에서 본 이미지나 플래시, 오디오와 비디오 클립, 웹문서들입니다. 이러한 임시 인터넷 파일들을 삭제하여 하드 디스크의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8. MS 오피스 청소 

MS 워드, 엑셀, 엑세스, 파워포인트와 프론트페이지의 최근 사용한 문서들의 기록을 제거합니다. 윈도우는 최근 실행한 MS 오피스 관련 문서들을 자동으로 기록보관하여 빠른 실행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만약 타인이 이러한 문서의 기록들을 보거나 실행하는 것을 원치 않을 경우에는 해당 항목을 선택하고 "삭제" 버튼을 눌러 모두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9. 윈도우 청소 
윈도우는 여러 응용 프로그램에 의해 검색된 파일과 폴더들의 기록, 최근 열린 문서 기록, 찾아보기를 통해 열고/저장한 기록을 자동으로 저장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청소는 이러한 모든 임시 파일과 기록들을 삭제해줍니다. 임시 파일과 휴지통을 비움으로써 하드 디스크의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10. 디스크 와이프 

디스크 와이프 도구는 하드 디스크에서 이미 삭제되었지만 복구가 가능한 파일과 폴더들을 복구할 수 없도록 물리적으로 영구히 제거합니다. 만약 이 도구로 하드 디스크를 삭제한 후에 어떠한 복구 소프트웨어로 복구를 시도한다면 "이 데이터는 보안 삭제로 제거되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와 같은 복원 실패 메세지가 표시될 것입니다. (사용자가 삭제하지 않은 현존하는 데이터에는 어떤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