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어제는 2017년 4월 11일부로 Windows Vista의 기술지원이 종료가 된다는 내용으로 포스팅을 했는데요.


 [참고] 2017/04/11 - [어떤오후의 뉴스/IT 뉴스] - WINDOWS VISTA 지원 종료


 모든 Windows 제품에는 수명 주기가 있습니다. 수명 주기는 제품을 릴리스할 때 시작하여 더 이상 지원하지 않으면 끝나게 됩니다.


 이런 지원이 끝나게되면 개인 정보를 도용하려는 유해한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소프트웨어로부터 사용자의 PC를 보호할 수 있는 보안 업데이트를 더 이상 받을 수 없게되므로 필히 최신 버전 OS 를 설치해야합니다.


오늘은 우리가 사용중인 Windows 의 수명을 알아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의 제품 지원 부분에서는 'Windows 수명 주기 팩트 시트'라는 제목으로 Windows 버전별로 지원 종료일을 아래와 같이 게시하고 있습니다.

* 일반 지원. Microsoft는 제품의 일반 공급일로부터 최소 5년 동안 일반 지원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새 버전의 Windows를 구입하고 5년 후 다른 버전이 릴리스되면 이전 버전에 대해 2년 동안 여전히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연장 지원. Microsoft는 제품의 일반 공급일로부터 최소 5년 동안 연장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 수명 주기의 주요 날짜를 알고 있으면 소프트웨어의 업그레이드 또는 기타 변경 시기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해당사이트에서는 특정 Windows 버전을 더 이상 판매업체 또는 OEM(주문자 상표 부착 방식)을 통한 배포를 중단하는 날짜 즉, 판매 종료일도 공지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Windows 의 최신 업데이트와 서비스팩 정보를 제공하므로 이 내용을 참고하시어 여러분의 Windows을 항상 최신 상태로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링크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3853/windows-lifecycle-fact-sheet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