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에 따르면 스마트 폰 사용이 2016 년 말까지 38 억 건으로 증가했지만 모바일 접속의 45 %는 아직 2G 네트워크의 느린 환경에서 이용하고 있으며, 많은 나라에서 비싼 데이터 이용료를 지불하면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불편은 트위터 사용시에도 마찬가지 인데요.
Twitter Inc.은 지난 6 일 공식 블로그 "Twitter Blogs"에서 "Twitter Lite"를 발표했습니다.
Twitter Lite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에서 " mobile.twitter.com "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Twitter Lite"는 네트워크 환경이 취약한 많은 나라에서도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Twitter의 경량화 판이디만, 타임 라인, 트윗, 쪽지, 트렌드, 프로필, 이미지 업도드등 Twitter의 기본적인 기능들을 답 갖추고있어 사용에 불편이 없습니다.
1MB 미만의 데이터 사용량과 30 % 향상된 로딩속도를 구현한 "Twitter Lite"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미리보기하여 읽어 들이고 싶은 것만을 로드하는 "데이터 절감"모드를 탑재하여 네트워크 사용량을 최대 70 %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Android 용 「Google Chrome」로 이용하는 경우는 푸시 알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회선이 일시적으로 끊어진 경우에 대비 한 오프라인 모드를 추가로 탑재하고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홈 스크린에 "Twitter Lite"를 추가 해두면 한번은 탭으로 바로 "Twitter"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관련 링크
Twitter Lite : https://lite.twitter.com/
Twitter Blogs : https://blog.twitter.com/2017/introducing-twitter-l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