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MS OFFICE 2013버전부터 파워포인트나 워드 프로그램내에서 지원하는 클립아트나 이미지를 삽입하는 방법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 아래 그림처럼 리본메뉴-삽입-온라인그림선택


 

  -. 그림삽입 창에서 Office.com 에서 제공하는 사진이나 bing 검색을 통해 이미지를 찾았습니다만  안타깝게도 현재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Office.com에서 제공하는 클립아트 관련 기능 및 검색내용을 삭제하고 bing을 통한 검색만 제공하는데 여기서 원하는 이미지를 찾기는 쉽지가 않고 PPT 제작시 많이 사용하는 클립아트는 찾기가 더 힘들어 졌습니다.




 이에 Office.com를 대신할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용 이미지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Pickit 에서 제공하는 MS OFFICE용 앱을 소개합니다.



 'Pickit Free Images'는 'Microsoft Office'의 사이드 바에서 간단하게 'Pickit'의 그림을 삽입할 수 있도록 하는 애드 인 프로그램입니다. 

 

'PowerPoint 2013', 'Word 2013' 부터 지원되는 'Pickit Free Images'는 'Office Store"에서 무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ickit'은 라이센스 관련 법적 문제가 없는 이미지 만이 수집되고 있으며 키워드 검색이나 전문가에 의해서 작성된 컬렉션을 실마리로 현재 편집 중인 문서에 안성맞춤인 사진을 쉽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이나 자신만의 컬렉션을 작성하거나, 고해상도 화상에 접근하고 싶다면 월액 1.99달러의 유료회원으로 가입을 해야 합니다. (무료사용도 전혀 불편함 없음)



간단 사용법

1. PowerPoint 또는 Word을 실행한 후 '삽입-스토어'를 클릭합니다. 



2. 'Pickit Free Images' 앱을 찾은 후 '추가'하면 설치 완료.  ▼



3. 추가된 앱은 '삽입 - 내 앱'에서 실행을 하면 됩니다. ▼




4. 화면 사이드에 이미지 검색창이 실행됩니다. 여기서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합니다. 




5.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가 확대가 되며 하단의 'Insert'를 클릭하면 문서에 바로 삽입됩니다.



6. 검색칸 우측의 필터버튼을 클릭하면 좀 더 상세한 분류로 원하는 이미지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만 무료 회원 가입을 하지 않으면 검색 조건 설정시 불필요한 창이 자꾸 나타나는 불편함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