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QTTabBar'는 윈도 탐색기에 '탭 전환 기능'을 추가해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러로처럼 툴바상에 탭 바를 추가하여 여러개의 폴더를 하나의 탐색기 창 안에 표시할 수 있도록 하여 작업시 매우 편리합니다.



 열어둔 탭을 실수로 닫히지 않게 하는 "탭 잠금", 자주 사용하는 여러개의 폴더를 미리 지정하여 한 번에 열 수 있게 하는 '그룹화 기능',  탭을 복제하는 '복제기능'등 기존 탐색기에 없는 다양한 편리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또한,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사용자 취향에 맞게 탐색기를 튜닝(?)하여 사용하는 재미도 있군요.


 'QTTabBar'는 프로그램 설치 후 Windows 탐색기를 재시작하면 탐색기 상단에 탭이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간단 사용법


1. 탭상의 아이콘을 클릭함으로써 이 계층에 있는 파일을 팝업 표시▼



2. 탭 바 상의 아무것도 없는 곳에 폴더를 드롭하면 해당 폴더의 새 탭 추가 ▼


3.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폴더를 더블 클릭하면 해당 폴더가 새창에서 실행

4. 탭을 마우스 중간버튼으로 클릭하면 해당 탭 닫힘

5. 'Ctrl'+'Tab'으로 탭간 전환

6. 탭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시 ▼

      : 현재 탭만 남기도 모두 닫기

      : 현재 탭 폴더 경로를 복사

      : 탭 잠금

      : 그룹 만들기

      : 현재탭 새로 열기 (탭복제)

      : 열려져 있는 탭을 이름순/폴더순으로 정렬

      : 열었던 탭 목록 확인



7. 그룹 추가 기능 ▼

  : 자주 사용하는 여러개의 폴더를 한 그룹으로 묶는 기능.

   예로 '업무용'으로 자주쓰는 폴더를 아래와 같이 미리 등록해 두면 필요시 한번에 불러올 수 있음.


8. 프리뷰 기능▼

  :  폴더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두면 우측에 ↓ 아이콘이 표시, 이를 클릭하면 폴더내의 파일들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탭바아래 툴바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시 툴바 편집 및 잠금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탭 근처에 빈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QTTabBar' 옵션을 사용, 각종 설정이 가능합니다. ▼




  * 여기서 언어파일을 한글파일로 지정하면 프로그램을 한글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경로에서 다운받으세요.

http://qttabbar.wikidot.com/userpages:language-fi



홈페이지 바로가기


-. 정규버젼 

   http://qttabbar.wikidot.com/qttabbar


-. 파이널 BETA버전 

   http://qttabbar.sourceforge.net/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