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imgix Page Weight Tool 은?


 'imgix Page Weight Tool'은 특정 웹사이트나 블로그등이 얼마나 느리고 무거운지... 왜 그런지... 그 내용을 알려주는 무료 웹서비스입니다.




 본 사이트는 이미지 최적화 API를 다루는 imgix 사가 제공하고 있으며, 대상이되는 Web 페이지의 URL을 입력하여 페이지의 경량화를 위해 수행할 단서를 쉽게 얻을 수가 있습니다.


 대상이 되는 URL가 분석되면,  Desktop화면 (폭 1,200 픽셀) 및 모바일 화면 (iPhone 6s)의 두 가지 환경에서의 표시를 전제로 측정되고 보고서가 만들어집니다. 

(Desktop화면 보고서는 e-mail 입력후에 제공)




  보고서는 대상 페이지의 총 용량이나 이미지가 차지하는 비율 등 데이터 외에도 이미지 크기 조정 및 압축 비율 변경에 따라 어느 정도의 경량화가 예상되는지도 보여 줍니다.


 문제가 되는 이미지는 썸네일 표시와 함께 링크를 제공하므로 신속하게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본 사이트는  자체에 경량화를 실행하기위한 근본적인 변환 기능은 제공되지 않는 해당 회사의 유상 API 구매를 위한 도구이지만, 비교적 상세한 보고서를 제공하므로 자신의 홈피나 블로그가 갑자기 느려 졌을때 그 원인을 분석하기위한 도구로 추천합니다.




제 블로그를 분석한 결과

1. 총 무게는 7.64mb 군요. 이중 23%가 이미지인데 가능한 설명과 함께 이미지 캡쳐를 많이 올렸다 생각했는데 생각보단 적군요. 로딩속도는 14.1초로 현재 제블로그 초기화면에 10개의 post 가 제공되어 생기는 문제인거 같습니다. 





2. 전체중량 7.64mb에서 이미지가 1.74mb 로 약 23% (정확하게 22.8%)를 차지하는데 이걸 17%이상 줄일수가 있다합니다. 물론 imgix 의 api 를 사용하면요. 참고만 하시기바랍니다. 





3. 로딩속도를 비교해줍니다. 제블로그는 14.1초로 95% 수준의 엄청 느린 사이트이군요. ㅠㅠ

  (아마 이 포스트를 보실때쯤이면 제 블로그의 첫페이지에 보이는 포스트 수가 최소화 되어있을겁니다.) 





4. 문제의 이미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pdf eraser 를 소개하면서 캡쳐한 화면인데 76.7%를 줄일수가 있다합니다. 





5. 4항에서 처럼 사이즈 최적화가 가능한 이미지 list 를 보여줍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pageweight.imgix.com/



관련글


2011/03/18 - [추천 사이트] -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로딩속도를 점수로 알려주는 - Slowcop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