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Fast.com'은 해당 사이트에 접속과 동시에 바로 인터넷 회선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본사이트는 동영상 서비스 업체 'Netflix'가 해당사이트 이용시 최적의 인터넷 환경을 판단하기 위한 것으로 접속하면 Download 통신 속도(Mbps)을 간편하게 조사할 수 있어 회선 속도가 이 회사의 동영상 전달 서비스를 비롯한 Web서비스의 이용 조건을 충족하고 있는지를 재빨리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통신 속도의 측정 서비스는 사용자 데이터를 취득하기 위해 회선 종별이나 계획, 거주 국가나 지역등의 정보를 취득해 가는 경우가 많지만, 'Fast.com'은 그런 정보 입력이 필요치 않는게 특징이며, Flash 등의 응용 플러그인 불필요, 플랫폼에 의존하지 않고 iOS나 Android에서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Fast.com'은 각종 콘텐츠를 이용할 때의 판단 정보가 Download속도 뿐인 관계로 upload 속도 및 측정기록, 다른 사용자와의 비교기록등은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해당 페이지에 link 로 제공되는 'Speedtest.net'등에 접속하면 추가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만 test 서버의 위치가 다른건지.. 아무튼 두사이트의 결과값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군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fast.com/ko/



참고글

2016/01/27 - [추천 사이트] - 원클릭으로 인터넷 속도 측정하기 - OpenSpeedtest.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