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Sway'는 이미지와 동영상, SNS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초보자라도 쉽게 프리젠테이션 자료 및 앨범 등의 작성을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다음은 'https://sway.com/' 에서 소개한 'Sway'의 특징입니다.


∥ 시작부터 완료까지 빠르게 해결
Sway을(를) 사용하면 세련된 대화형 보고서, 프레젠테이션, 개인 스토리 등을 빠르고 쉽게 만들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만 추가하세요. 나머지는 알아서 처리해 드립니다.





∥ 대화식 콘텐츠로 들려주는 나만의 스토리
대화식 콘텐츠로 Sway에 활기를 더하세요. 비디오로 아이디어를 표현하거나 대화형 차트를 추가하여 다른 사용자와 심도 있게 이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 콘텐츠에 따라 제안되는 검색 결과 보기
Sway에서는 검색할 이미지, 비디오, 트윗, 기타 콘텐츠를 제안하여 사용자가 작업 파일 안으로 쉽게 끌어서 놓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항목을 찾기 위해 앱과 웹 페이지를 탐색할 필요가 없습니다.




∥ 멋진 디자인으로 Sway 즉시 변환
서식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Sway의 기본 제공 디자인 엔진이 알아서 처리해 드립니다. 첫 번째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리믹스!]를 눌러 다른 디자인을 보세요. 또는 사용자 지정하여 자신만의 디자인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 링크를 보내 쉽게 공유
Sway을(를) 쉽게 공유해 보세요. 이제 로그인하거나 추가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가족, 친구, 급우, 동료들이 웹에서 여러분의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설정을 변경하면 콘텐츠 공개 여부를 제어.



 Microsoft는 사용자의 피드백 등을 받으면서 Sway을 개선하여 최근까지 새로운 템플릿이 추가시켰는데요. 오늘은 Microsoft Office Blogs에서 소개된 Sway 위한 다양한 TIPS를 소개합니다.



Remix

 Sway에서 사용하는 포트폴리오 템플릿 UI 상단의 네비게이션 바의 'Remai! "버튼에서 쉽게 변경할 수 있으며, 클릭 할 때마다 다른 템플릿으로 변경해줍니다.





Design

 네비게이션 바에서 "Design" 버튼을 누르면 창이 나타나고, 여기서 글꼴 스타일과 색상 등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창에 있는 "사용자"버튼을 누르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로 바꿀 수 있습니다.






Layout

 네비게이션 바의 "Layout"에서 3 종류의 Layout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글과 사진을 세로 또는 가로로, 글과 사진을 좌우로 나란히 배치하는 layout 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Undo/Redo and Duplicate

 Sway에서의 작업은 탐색 모음에 있는 화살표 모양의 버튼에서  '실행 취소 / 다시 실행'할 수 있습니다.또한, 메뉴에있는 "Duplicate this Sway"에서 Sway 파일을 복제하여 특별한 스타일의 Sway를 만들 수도있습니다.


Focus Points

 Sway에 표시되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Focus Points'의 설정 창을 표시됩니다. 여기서 사진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지정하면 그 부분을 강조한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또한,  'The entire image is important' 를 클릭하면 전체 이미지를 보이게 크기를 조정 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포커스 포인트 옆에 표시되는 'Subtle, Moderate or Intense.'에 따라 이미지의 크기를 각각 선택할 수 있습니다.





Group

 Sway는 이미지 나 텍스트 등을 카드 형태로 나누어 함께 슬라이드 등을 만들고, 이 카드를 그룹화하여 특별한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룹화는 네비게이션 바에서 "Card"에서 할 수 있으며, 카드의 오른쪽 하단에 표시되는 각각의 체크 박스를 클릭하여 상단에 나오는 'Group'를 누르면 같은 그룹에 속한 카드가 만들어 집니다. 그룹에는 여러 종류가 준비되어있어 'stack, grid, slideshow'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설정을 적용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참고 사이트

 MS Office Blogs :

 https://blogs.office.com/2016/08/17/sway-design-tips-and-new-templates/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