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닌텐도 자회사인 포켓몬컴퍼니와 미국의 증강현실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나이앤틱이 공동 제작한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게임, 포켓몬 고 (Pokemon Go)의 인기가 대단합니다.


 오늘은 자신의 가까이에 출현하는 포켓몬의 장소와 시간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무료 웹서비스 pokevision을 소개합니다.



■ 간단 사용법


  pokevision 을 방문하면 특정지역이 첫페이지로 보여집니다. 아래 그림은 시드니의 포켓몬 출몰화면입니다. 엄청 많군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이 위치한 곳 또는 검색을 할 지역으로 이동하여 특정 위치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주변을 자동으로 검색하여 포켓몬의 위치와 출몰후 남은시간을 알려줍니다.


우측상단의 검섹창에서 원하는 도시를 입력해도 됩니다.



지도 우측상단에 Showing 150  Pokemon 박스에서 검색할 포켓몬의 필터링도 가능합니다.





 ◆ 우리나라는 아직 정식 서비스가 되지 않은 관계로 특정 지역에서만 포켓몬이 출몰하고 있는데요. 아시겠지만 대표적인 곳이 속초와 울산 간절곶입니다. 여기를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속초입니다.


 속초를 중심으로 위쪽 봉포항에서 아래쪽 쏠비치까지 해변가를 따라 포켓몬이 출몰하고 있는것이 확인됩니다.



마지막으로 울산의 간절곶 주변입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pokevision.com/



■ 관련 동영상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