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네오지오(일본어: ネオジオ, 영어: NEOGEO, NEO·GEO, Neo Geo)는 일본 SNK사가 1990년에 발매한 카트리지 기반 아케이드 및 가정용 비디오 게임로기 당시 다른 게임기와 비교했을 때 다채로운 2차원 그래픽과 고품질의 사운드 기능을 제공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1990년 출시한 이후 2004년 단종될 때까지 14년 동안 아케이드 게임기의 주요 플랫폼 역할을 했으며 그 영향은 현재까지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런 NEOGEO에 대한 향수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네오지오 미니 아시아판네오지오 미니 아시아판


네오지오 미니 아시아판네오지오 미니 아시아판



주식회사 SNK가, SNK 브랜드 40주년을 기념한 게임기 ‘NEOGEO mini (네오지오 미니)’를 발표하였습니다.

 

‘NEOGEO mini’는 1990년 탄생한 게임 플랫폼 ‘NEOGEO’의 다채로운 게임 라인업 중에서 40가지의 명작, 걸작 타이틀을 엄선, 탑재한 게임기입니다. 


게임기 본체에는 3.5인치의 액정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어 TV모니터에 연결하지 않아도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손바닥 크기의 콤팩트 사이즈로 제작 되었으며 외관 디자인은 아시아판 (아시아 지역에서 판매)과 해외판 (북미, 유럽, 기타 지역에서 판매) 2종류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네오지오 미니 해외판네오지오 미니 해외판


네오지오 미니 해외판네오지오 미니 해외판



 아시아판은 1990년대에 등장한 NEOGEO 아케이드 기판을 모티브로 하여 청색, 흰색, 적색이 조화된 디자인, 해외판은 흑색, 흰색, 청색을 바탕으로 한 심플하고도 모던스러운 디자인을 채용하였습니다.


 지금도 수 많은 분들께 지지를 얻고있는 NEOGEO의 명작 타이틀을 ‘NEOGEO mini’를 통하여 부디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NEOGEO mini’의 발매 시기 및 수록 타이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발표 예정입니다.



네오지오 미니네오지오 미니 탑재 게임




관련 동영상




관련 사이트


https://www.snk-corp.co.jp/kr/press/2018/051001/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