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윈도우 10 (Windows 10)의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 'Windows 10 April 2018 Update(RS4 버전 1803)'가 공식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여러 문제로 약간 연기되었지만, 어떻게든 4 월 중 공개는 한 셈입니다.


 RS(Red Stone)은 MS가 윈도우10에서 많은 변경이 있을때 사용하는 코드명인데요. 과거 윈도우의 서비스팩으로 이해하시면 될서 같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약간의 디자인 변경이 있었고 '타임라인’으로 대표되는 머신러닝 기술이 좀 더 강화되었는데, 윈도우 10 RS4 버전 1803의 주요 변경기능을 살펴봅니다.




타임라인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기능입니다.  쉽게 얘기해서 이용자의 사용 습관을 분석하는 것인데 어떤 음악을 재생하고, 인터넷에서 어떤 것을 검색하고, 어떤 파일을 업무에 이용하는 등의 활동을 카드로 표현됩니다.  윈도우키와 탭(Tab) 버튼을 함께 누르거나 시작 버튼 옆의 ‘작업보기’ 버튼을 눌러서 이런 활동의 복원이 가능합니다.






Nearby Sharing

 이 기능을 사용하면 지정한 파일이나 URL을 OS에서 공유 명령을 사용하여 Bluetooth를 통해 다른 PC에 쉽게 보낼 수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쌍방의 "Windows 10"에서 근거리 공유 옵션을 활성화 할 필요가 있음. 공유 먼저 상대의 PC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 "관리 센터"를 열고 근거리 공유 옵션을 확인하자.






집중 지원(Focus Assist)

 Focus Assist를 사용하면 알림, 소리 및 경고를 쉽게 차단하여 더 많은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프리젠 테이션을하거나 종이에 집중하려고하는 경우 초점 지원을 사용하여 중단이나 방해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여기 그것이 작동하는 방법입니다.






Edge 의 작은 변화

  사용자 인터페이스면에서 "즐겨 찾기"또는 "읽기 목록"기록 등의 섹션을 관리하는 "허브"의 디자인을 개선하였고 컨텐츠 창의 왼쪽에 탐색 뷰가 추가 된 섹션 제목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EPUB 리더의 모양과 느낌이 개선되어 하이라이트와 메모, 주석 간 이동을 제공하는 새로운 팝업 메뉴 및 색상 교정 도구, 전체 화면보기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탭 음소거와 다크 모드를 지원하며,  "InPrivate"에서 자동 완성과 향상된 기능이 지원되었고 주소 필드에 자동 입력 기능 등 다른 브라우저에서 인기있는 기능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Edge  모바일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좀 더 자세한 윈도우 10 RS4 버전 1803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바랍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windows/features

https://blogs.windows.com/blog/tag/windows-10-april-2018-update/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