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Facebook 산하 Oculus VR은 12일에 개발자 이벤트 "Oculus Connect 4 '에서 자사의 PC 용 VR 시스템 "오큘러스 리프트 (Oculus Rift)"용 핵심 소프트웨어의 최신판 "리프트 코어 (Rift Core) 2.0"을 발표했습니다.




 오큘러스 리프트 이용자에게 배포될 리프트 코어 2.0 에는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인 오큘러스 대시'(Oculus Dash)와 사용자가 직접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오큘러스 홈(Oculus Home)으로 나뉩니다.




Dash: Rift UI, Redefined


 새로운 UI "Oculus Dash"는 Rift에서의 VR 체험 중 언제든지 호출 할 수 있습니다. Rift 메뉴와 라이브러리에 액세스 할 수 있으며 다른 VR 응용 프로그램에 수시로 바꿀 수도 멀티 태스킹으로 기능도 있는 것 같습니다.


VR 공간에 평면적 인 UI가 오버레이 형태로 열기 "Oculus Dash"


조작은 Oculus Touch 컨트롤러에 최적화



또한 Windows에서 창을 VR 공간에 호출 할 수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호출 된 윈도우는 VR 공간에서 자유롭게 배치 할 수 있으며 크기도 변경 가능합니다.


 위의 소개 영상은 Google Chrome이 VR 공간에 뜬 창으로 그대로 작동하고 있으며, Chrome 창에서 분리 된 탭이 그대로 VR 공간에서 새 창에 나타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Google Chrome 같은 Windows 응용 프로그램을 조작



 개발자는 Visual Studio와 Unity, Unreal을 (VR 공간에서) 사용하면서 VR 응용 프로그램을 디버깅 할 수 "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Windows 용 응용 프로그램의 대부분을 VR 공간에 창으로 가지고 갈 수 있는것으로 이해하면 될 거 같습니다.


 적어도 'VR 환경에서의 가상 작업 공간 구축 '이라는 측면에서는 Oculus Rift가 Windows Mixed Reality  를 앞선게 아닌가 판단이 됩니다.




Home: Customize, Personalize, and Explore


새로운 UI를 통해 이제 Home은 자신의 개성과 스타일 감각을 반영한 자유로운 장소가되었습니다. 


 Rift Core 2.0을 사용하면 장난감, 가구, 삽화 등을 사용하여 가상 공간에 배치 할 수있는 홈 경험을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게임 내 업적을 전시 할 수 있으며, 실제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복고풍 카트리지 모음으로 활약합니다.


집은 영구적이기 때문에 친구와 공유하고 친구들을 방문하여 자신이 만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고 놀고 탐구 할 수 있도록 지역 사회와 공존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놓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Rift Core 2.0 베타 버전은 올해 12 월에 출시 예정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