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흔들림이나 흔들림이 심한 이미지를 최대한 보기 좋게 복원해 주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Robust Motion Deblurring System'라는 프로그램으로 이미지의 흔들림이 어느 정도인지만 지정하면 손쉽게 보정을 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이미지 형식은 JPG/BMP/PNG로 초보자라도 마법사 기능을 이용해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조작은 처리 전후의 이미지를 비교하면서 진행할 수 있으며, 파라미터를 바꿔 재작업도 가능합니다.


 또한, CUDA를 이용할 수 있는 NVIDIA 비디오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이미지 처리를 GPU에 맡길수도 있습니다. 단, CUDA를 사용할 경우"Deblurring Software+CUDA toolkit dll"를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소개하는 Trial Version 은 비디오 크기의 상한이 800x800픽셀로 제한되나 다른기능의 제한은 없습니다.


 CUDA ("Compute Unified Device Architecture", 쿠다)

   : 그래픽 처리 장치(GPU)에서 수행하는 (병렬 처리) 알고리즘을 C 프로그래밍 언어를 비롯한 산업 표준 언어를 사용하여 작성할 수 있도록 하는 GPGPU 기술이다. CUDA는 엔비디아가 개발해오고 있으며 이 아키텍처를 사용하려면 엔비디아 GPU와 특별한 스트림 처리 드라이버가 필요하다. CUDA는 G8X GPU로 구성된 지포스 8 시리즈급 이상에서 동작한다. CUDA는 CUDA GPU 안의 명령셋과 대용량 병렬 처리 메모리를 접근할 수 있도록 해 준다.


■ 사용예



■ 해당 홈페이지 : http://www.cse.cuhk.edu.hk/leojia/projects/robust_deblur/


■ 사용법


  1.  http://www.cse.cuhk.edu.hk/~leojia/deblurring.htm 를 방문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 후 압축을 풀고 'RobustMotionDeblur3.0.1.exe'를 실행합니다.

 CUDA를 이용할 수 있는 비디오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환경에서,"CUDA toolkit dll" 없는 프로그램 사용시"DLL Not Found"대화 상자 가 표시됩니다. 이때는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Deblurring Software + CUDA toolkit dll 를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2. 프로그램 실행시  처음에 "Size of loaded pictures is limited to 800x800 in trial mode" 대화 상자가 표시되면 "OK"버튼을 클릭

3. 자동으로 '파일 열기'대화 상자가 표시되며, 여기서 처리할 이미지 파일을 선택합니다.


4. 바로 Deblurring Wizard가 시작되며,  첫 화면은 그대로 오른쪽 아래의 "Next>>"버튼을 클릭합니다.


5. 다음에 "Blur Size"라는 화면 이 표시되면,  여기에서 수정하는 이미지의 blur가 어느 정도인지 Small, Medium, Large 중에서 선택 →"Next>>"를 선택합니다.


6. "Deblurring Region"라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 이미지 전체에 수정 이펙트를 걸때는"Deblur whole image"을 선택

  - 이미지 내의 특정 영역에만 수정 효과를 걸때는,"Deblur a region"을 선택 → 원하는 영역을 마우스로 설정

    오른쪽 아래의 "Finish"버튼을 클릭하면 수초~수십초뒤에수정이 됩니다.


7. 수정 후의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완료된 이미지의 수정 이펙트의 강도를 변경하고 싶을 때는 왼쪽의 "Blur Size"에서 제설정이 가능합니다.
    ("Custom"을 선택하면, 좀더 상세한 파라미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Parameters"란에서 Reduce Ringing를 선택하면 윤곽을 좀더 선명하게, Reduce Noise를 선택하면 노이즈를 줄일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태하면 시스템에 부하가 걸리므로 주의바라며, 경고 메세지가 뜨면 "Yes"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9.   완성된 이미지를 보존할 때는 툴 바 상의"Save Image"버튼을 클릭합니다.


10.  다른 이미지를 처리할 때는 툴 바 상의"Wizard"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