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최신 IT 트렌드, 모바일 및 인공지능 기술을 담은 한 주의 핫한 Tech News. 한 주간의 최신 동향을 지금 확인하세요.


 현재 IT 산업은 지속적이고 빠른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과 제품이 출시되는 속도는 점점 빨라져 가고 있으며, 기존 기술도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에  본 블로그에서는 매주 국내외 다양한 산업의 IT 트렌드와 모바일,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2023년 7월 26일자 테크 뉴스(Tech News) 입니다.

 

1. 새로운 EU 규정에 따라 아이폰 배터리를 직접 교체할 수 있게 됩니다.

 유럽 의회는 iPhone을 포함한 모든 스마트폰 배터리를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규정을 승인했습니다. 이 규칙은 휴대폰뿐만 아니라 모든 휴대용 장치에 적용됩니다. EU는 특수 도구, 열 에너지 또는 용제 없이도 시중에서 판매되는 도구를 사용하여 배터리를 쉽게 분리할 수 있는 것을 "쉽게 분리 가능한"이라고 정의합니다. 이는 휴대폰의 외관을 크게 바꾸지는 못하지만 사용자가 기기를 망가뜨리지 않고 배터리를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Apple과 다른 회사들은 이러한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디자인을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규정은 전자 폐기물을 줄이고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기 위한 긍정적인 조치로 여겨집니다. 그러나 배터리 방전으로 인해 새 기기를 구매하는 고객에 의존하는 일부 제조업체는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기기"라는 용어는 영향을 받는 기기를 지칭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AirPod와 같은 제품이 이 규정의 적용을 받을지 여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번 조치로 인해 디바이스 수명이 길어지고 배터리 교체가 쉬워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New EU Rules Say You'll Be Able to Replace Your Own iPhone Battery

The EU passed legislation making it a requirement for gadget makers to build replaceable batteries into their devices, but there's still a lack of clarity around what that means.

www.lifewire.com

 

2. 이제 Android에서 ChatGPT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OpenAI는 안드로이드용 ChatGPT 앱을 출시하여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 생성형 AI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했습니다. 이 앱을 통해 사용자는 AI와 상호 작용하고 조언, 답변,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앱은 OpenAI의 음성 인식을 사용하여 음성 요청을 지원하고, 여러 기기에서 채팅 기록을 동기화하고, 데이터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ChatGPT Plus 가입자는 GPT-3.5와 GPT-4 언어 모델 간에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성형 AI 기술은 '환각'이 발생하기 쉬워 잠재적으로 신뢰할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는 주의해야 합니다. 이 앱은 특히 안드로이드가 우세한 지역에서 ChatGPT를 더 널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기술의 오용 가능성에 대한 우려는 여전히 남아 있으며, OpenAI는 지능형 AI와 관련된 위험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ChatGPT for Android is now available

The ChatGPT app isn’t just for iPhones anymore.

www.theverge.com

 

3.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경쟁하기 위해 텍스트 게시물을 추가하는 TikTok

 숏폼 동영상의 대표 플랫폼인 TikTok이 이제 숏폼 텍스트 게시물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이 소셜 미디어는 최근 사용자가 자신의 이야기, 시, 가사 및 기타 글로 작성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사용자는 앱의 카메라 페이지에서 텍스트 작성 기능에 액세스하여 콘텐츠를 입력하고, 소리를 추가하고, 위치를 태그하고, 댓글을 달 수 있으며, 듀엣과 통합할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 게시물은 배경색, 해시태그, 스티커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과 함께 동영상 및 사진 게시물과 마찬가지로 대화형 및 동적으로 표시됩니다. 또한 사용자는 텍스트 게시물을 초안으로 저장하여 나중에 수정하거나, 콘텐츠를 공개적으로 공유하지 않으려는 경우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Instagram 스토리를 사용하여 텍스트 전용 게시물을 만드는 것을 연상시키며, TikTok이 Instagram에서 영감을 얻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과거에 TikTok은 짧은 형식의 동영상과 함께 정적인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통합한 바 있으며, 텍스트 모드도 비슷한 수준의 인기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TikTok adds text posts to compete with Instagram Stories | Engadget

TikTok absolutely dominates the short-form video space, but now it’s looking into short-form text posts.

www.engadget.com

 

4. 안드로이드 4.4 킷캣 지원은 2023년 8월에 종료됩니다.

 Android 4.4 킷캣에 대한 지원은 Google의 발표에 따라 2023년 8월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이 오래된 버전을 실행하는 기기에서는 더 이상 Google Play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결정은 현재 Android 기기의 1% 미만이 킷캣을 사용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제조업체가 이미 킷캣 지원을 중단했다는 사실에 근거한 것입니다. Google은 킷캣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최신 Android 버전에 도입된 수많은 개선 사항과 기능을 강조했습니다. 따라서 향후 출시되는 Google Play 서비스에서 킷캣을 더 이상 지원하지 않으므로 이 플랫폼의 기기에서는 23.30.99 이상의 Play 서비스 APK 버전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조치로 인해 많은 앱과 게임이 더 이상 해당 버전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KitKat 기기의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앱 개발자는 특히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만 앱을 배포하는 경우 킷캣 지원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킷캣 기기 사용자는 Google Play, 로그인 기능 및 앱 성능과 관련된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공식 지원은 종료되었지만 기기는 여전히 부분적으로 작동할 수 있지만 많은 서비스에 액세스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킷캣을 사용하는 경우, Android OS 업데이트를 확인하거나 커스텀 ROM(사용 가능한 경우)으로 전환하면 디바이스의 사용성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원 종료로 인해 이러한 디바이스를 장기간 사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https://www.ghacks.net/2023/07/25/android-4-4-kitkat-support-is-ending-in-august-2023/

 

 

5. 게임 등급을 적용하기 위해 아이들의 얼굴을 스캔하려는 ESRB

 미국에서 비디오 게임 등급을 담당하는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등급위원회(ESRB)가 게임 연령 제한을 시행하기 위한 새로운 시스템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24페이지 분량의 이 제안에는 ESRB 회원사인 에픽게임즈의 자회사인 슈퍼어썸이 연령 인증 회사인 요티와 함께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플레이어의 얼굴을 스캔하는 방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플레이어의 연령을 파악하여 미성년자가 '청소년 이용 불가' 및 '성인 전용' 등급 게임에 접속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 조치는 미국 연방거래위원회에서 정한 아동 온라인 개인 정보 보호(COPPA)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시스템이 수많은 어린이 얼굴 사진을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개인정보 보호 및 데이터 수집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 제안의 장점은 선전되고 있지만, 이러한 시스템의 잠재적 위험과 영향에 대해 FTC와 대중이 어떻게 반응할지는 아직 지켜봐야 합니다.

 

ESRB wants to scan kids' faces to enforce game ratings

The controversial move would employ age estimation software to police who can play M-rated games and above.

www.pcworld.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