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Google 크롬은 속도, 기능 및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인해 가장 인기 있는 웹 브라우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소프트웨어와 마찬가지로 가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자주 직면하는 문제 중 하나는 "Google Chrome의 메모리 부족 오류"입니다. 이 오류는 브라우징 경험에 상당한 영향을 미쳐 속도 저하, 정지 및 심지어 충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문제를 해결하고 Google 크롬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몇 가지 효과적인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사용하지 않는 탭 닫기

Google 크롬의 메모리 오류에 대한 일반적인 이유 중 하나는 너무 많은 탭이 동시에 열려 있기 때문입니다. 열려 있는 각 탭은 시스템 리소스를 소모하므로 메모리가 고갈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먼저 사용하지 않는 탭을 모두 닫으십시오.

 

 탭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닫기"를 선택하거나 키보드 단축키 Ctrl + W를 사용하여 개별 탭을 닫습니다. 또는 탭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다른 탭 닫기"를 선택하여 활성 탭을 제외한 모든 탭을 닫을 수 있습니다.

 2. Chrome 다시 시작

 사용하지 않는 탭을 닫아도 메모리 오류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는 Google Chrome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하는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 특정 프로세스 또는 확장이 과도한 메모리를 소비하여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하면 임시 메모리를 지우고 브라우저 상태를 재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주소창에서  'chrome://restart' 입력한고 엔터를 치시면 됩니다.

 

3. Chrome 강제 종료 및 시작

 다시 시작해도 메모리 오류가 지속되면 Chrome을 강제 종료한 후 다시 실행해 보세요. 이 단계는 새로운 시작을 보장하여 문제가 있는 프로세스나 확장을 제거합니다.

 

Google 크롬을 강제로 종료하려면 'Ctrl + Shift + Esc'를 눌러 작업 표시줄을 실행하고  Google 크롬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작업 끝내기"를 선택합니다.완료되면 데스크톱 또는 시작 메뉴에서 Google 크롬을 다시 엽니다.

 

4.  Google 크롬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최적의 성능과 버그 수정을 위해서는 Google Chrome 브라우저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래된 버전에는 최신 업데이트에서 해결되는 메모리 관련 문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Google 크롬을 업데이트하려면 점 3개로 된 메뉴를 클릭하고 '도움말'로 이동한 다음 'Google 크롬 정보'를 선택하세요. 브라우저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사용 가능한 경우 설치합니다.

 

5. Chrome 확장 프로그램 최적화

 확장 프로그램은 Google 크롬의 기능을 향상하지만 메모리 리소스를 소비할 수도 있습니다.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을 검토하고 더 이상 필요하지 않거나 메모리 오류를 일으키는 것으로 의심되는 항목을 비활성화하거나 제거하십시오.

 

확장 프로그램을 관리하려면 주소 표시줄에 "chrome://extensions/"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른 다음 원치 않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 중지하거나 제거하세요.

 

 

6. 맬웨어 검색 및 의심스러운 항목 제거

 맬웨어 또는 의심스러운 항목은 Google 크롬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고 메모리 오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맬웨어 스캐너를 사용하여 시스템을 스캔하고 식별된 위협을 제거하십시오. Avast, AVG 또는 Malwarebytes와 같이 평판이 좋은 여러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 옵션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철저한 검사를 수행하고 지침에 따라 탐지된 맬웨어를 제거하십시오.

 

2021.04.20 - [추천 프리웨어/시스템관리,보안] - 바이러스 치료 최강, MZK 다운로드 방법과 자세한 사용법

 

7. Google에서 검색 데이터 지우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캐시, 쿠키 및 검색 기록을 포함하여 검색 데이터가 누적되어 상당한 메모리 리소스를 소비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지우면 메모리를 확보하고 메모리 관련 오류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hrome에서 검색 데이터를 지우려면 점 3개로 된 메뉴를 클릭하고 '도구 더보기'로 이동한 다음 '브라우징 데이터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시간 범위와 삭제할 데이터 유형을 선택한 다음 "데이터 지우기"를 클릭하십시오.

 

8. Chrome을 기본 설정으로 재설정

 이전 방법으로도 메모리 오류가 해결되지 않으면 Google 크롬을 기본 설정으로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충돌이나 메모리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모든 사용자 지정 구성을 제거합니다.

 

 Chrome을 재설정하려면 점 3개 메뉴를 클릭하고 '설정'으로 이동하여 아래로 스크롤한 다음 '설정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9. Google 크롬 재설치

 다른 모든 방법이 실패하면 Google 크롬을 다시 설치하는 것이 영구 메모리 오류를 수정하는 최후의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기존 버전의 Chrome을 제거하고 공식 웹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새로 설치를 보장하여 잠재적으로 메모리 오류를 일으킨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