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AUTOCAD (오토캐드)는 미국 오토 데스크(Auto Desk)사가 개발한 컴퓨터 지원 설계(CAD) 프로그램으로 개인용 컴퓨터(PC)용으로 개발한 최초의 주요 CAD 프로그램의 하나로 업계 표준이 될 만큼 널리 사용되는 설계용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오토 캐드는 PC, VAX, 매킨토시, 유닉스 워크스테이션 등에서 동작하는 CAD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세계적으로 최고의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으며, 오토 캐드 소프트웨어의 외부 파일 형식인 DXF는 다른 기종의 다양한 CAD 프로그램 간에 도면 데이터를 주고받는 데 업계 표준 파일 형식과 같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오토캐드는 일반인이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가격이고 전문 설계자가 아닌 이상 설계보다는 기존 캐드파일 (DWG, DXF)를 열람하는 용도로 대부분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고가의 오토캐드보다는 오토 데스크(Auto Desk)에서 제공하는 전문 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따라하기

1.  본문 맨아래 제공하는 링크를 클릭하여 AUTODESK 홈페이지를 방문, 상단 메뉴 - 모든 제품을 클릭합니다. 




2.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여 'DWG TRUEVIEW'를 선택.  ▼




3. 캐드뷰어와 관련된 제품 3종이 나오는데 여기서 DWG TrueView 다운로드를 클릭한 후 설치하면 됩니다. 




4. DWG TrueView 실행화면 ▼




프로그램 정보, 다운로드

 》 License    :   프리웨어 (개인무료, 기업무료) 

 》 CAD VIEWER 무료 다운로드 :  

https://www.autodesk.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