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스마트폰으로 주말 아이들과 가볼 만 한 곳을 찾거나 가까운 곳에 맛집이나 핫플레이스를 가고 싶을때 저는 여행앱이나 맛집소개등의 생활 정보앱을 설치하여 활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네이버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우리동네' 서비스를 알게 된 후에는 앞서 얘기한 앱을 사용하는 경우가 급격하게 줄어들 만큼 '우리 동네'에서는 주변 뿐 아니라 전국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네이버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우리동네'를 소개합니다.



 '우리동네'서비스 사용하기

🌟 '우리동네'는 네이버 모바일 앱에서 판추가 기능을 이용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모바일 첫화면에서 우측상단의 "+"를 터치하여 '판관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2. 판관리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관심사 추가에서 '우리동네'아이콘을 선택한 후 저장을 터치합니다. 




3. 네이버 모바일 첫화면에 우리동네 판이 추가 되었습니다. 



4. 네이버 우리동네는 모바일기기외에도 일반 데스크탑 pc에서도 모바일 버전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검색창에서 '네이버 우리동네'로 검색을 한 후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우리동네' 소개

1. '우리동네' 첫화면에는 지역목록이 보여지고, 스마트폰에 위치정보가 켜져있으면 현재 내가 있는 지역의 정보가 날씨와 함께 자동으로 보여집니다.

 '동네새소식'은 각지역에서 활동중인 지역 서포터즈 또는 해당 지역 블로그의 유익한 정보을 보여줍니다. 

  




2. '동네 새공간'에는 새로 발견한 특징있는 장소를 공유합니다. 



3. 각종 장터 및 플리마켓정보를 제공하는 '동네 마켓'입니다. 



4. '동네 문화,행사,축제'에서는 지역의 다양한 이벤트를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5. 지역에서 운영중인 다양한 강좌정보를 제공해 주는 '동네강좌'입니다. 



6. 지난 우리동네 콘텐츠를 터치하면 놓치기 쉬운 지난 정보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