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포스팅은 '정현씨앤씨 듀얼OS 태블릿 DICOM DD10'에서 작업하였습니다.


 저는 업무용 노트북으로 Windows 10이 탑재된 한성컴퓨터 BossMonster 를 휴대용으로는 삼성 갤럭시 노트 8.0 태블릿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의 경우 비교적 고사양이라 무게가 있어 휴대용으로는 불편하고, 태블릿의 경우 휴대는 용이하나 업무용으로의 활용에는 제약이 따르는 관계로 Windows와 안드로이드를 같이 지원하는 듀얼OS 태블릿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몇개월(?)의 고민끝에 구입하게된 제품이 바로 '정현씨앤씨 듀얼OS 태블릿 DICOM DD10'라는 제품인데요.


비교적 만족스런 'DICOM DD10' 의 사용후기를 남겨봅니다.



개봉기

1. 포장박스 열면 에어캡(뽁뽁이)속에 그림과 같이 DD10 전용 박스가 나옵니다. ▼



2. 전용 박스를 개봉하면 설명서와 함께 DD10 본체가 있습니다. 



3. 본체를 꺼내면 그 아래에 DD10 전용 도킹 키보드가 있습니다. METAL 재질로 마감처리가 상당이 만족스럽습니다. 


4. 본체와 키보드를 합체한 사진입니다.  


5. DD10용 전용 충전기와 5PIN 케이블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제품SPEC

1. 먼저 DD10 의 구조와 SPEC을 알아봅니다.

 -.  DD10은 동급의 다른 태블릿과 달리 USB 3.0 PORT 를 탑재한게 특징입니다. 그외에 USB 2.0 PORT와 MICRO HDMI, 5PIN 충전 PORT, MICRO SD CARD SLOT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MICRO SD CARD 는 최대 128GB을 지원합니다.


 -. 전후면 200만 화소 카메라, 2개의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2. CPU 는 인텔 체리테일 Z8350 쿼드코어, RAM 은 4GB(DDR3L), 저장공간은 64G eMMC, GEN8 GPU를 탑재하여 비교적 쾌적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8,100mA의 대용량 밧데리도 관심이 가는 부분입니다. 



외관

1. DD10 의 본체의 사진입니다. 베젤이 넓긴하지만 선명한 10.1인치 IPS 디스플레이가 시선을 끌기에 충분합니다. 


2. 측면의 USB PORT COVER는 DD10이 마감처리에 얼마나 신경을 썼는지를 알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3. 동급의 다른 태블릿과 비교했을때 DD10이 가장 맘에 드는 이유는 내구성과 세련함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 알루미늄 메탈바디 채택한 본체와 키보드입니다. 거기에 깔끔한 마감처리는 덤이구요. 


 4. 도킹 키보드는 알루미늄 메탈바디 채택한 탓에 중량감은 있지만 도킹부분에 자석을 채용하여 본체와의 연결이 상당히 편리합니다. 


5. 키감 및 터치패드의 기능도 동급의 태블릿과는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 


6. 도킹키보드에 장착한 DD10을 닫았을때의 사진입니다. 푸른및의 메탈재질 외관이 고급스럽기까지 합니다. 




사용기

1. 부팅 초기화면에서 Windows 10 / 안드로이드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각각의 OS 환경으로 사용중에 OS 전환 프로그램을 통해 OS 변경이 가능합니다. 


2. DD10은 도킹키보드의 탑재 방향에 따라 일반적인 노트북 형태 또는 사진과 같은 텐트형으로 사용형태를 바꿀수가 있어 편리합니다. 


WINDOWS 10.1 환경


1. WINDOWS 10 이 실행된 화면입니다. 최신 코드코어 CPU Z8350를 탑재하여 끊김없는 쾌적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DD10 에는 MS OFFICE 모바일판이 기본설치되어 곧바로 업무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전략 SNG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를 실행해보니 무난하게 잘 돌아갑니다. DD10은 고사양을 요구하는 3D 게임은 힘들지만 중저옵셥으로 운영이 가능한 캐쥬얼 게임류는 원활하게 즐길수 가 있습니다. 


4. DD10을 WINDOWS 10 모드에서 사용하는 동영상입니다. 



안드로이드 5.1 환경


1. DD10을 안드로이드 5.1 환경에서 실행한 화면입니다. 구글 PLAY 스토어, 인터넷등이 원활하게 잘 작동을 합니다. 




2. 유투브 동영상의 경우 FULL HD 화질도 끊김없이 잘 재생이됩니다. 


3. 3D FPS '데드 트리거 2'를 돌려 보았습니다. 옵션을 최고로 하여도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군요. 


4. DD10을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사용하는 동영상입니다. 



총평

 동급의 듀얼OS 태블릿은 춘추전국시대라고 할 만큼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대부분 중국업체를 통해 해외 구매 대행의 형태로 구입이 가능한 제품들로 DD10을 알기 전에 저도 이들 제품 중에 하나를 구매키로 하였으나 상품평에 자주 보이는 품질문제 및 AS에 대한 불만들이 구매결정을 미루게 되는 주요 원인이었습니다.


DD10은 지난해 노트북/태블릿 Nextbook을 한국에 출시했던 디지털 디바이스 제조 유통 전문업체 ㈜정현씨앤씨에서 자체 브랜드인 dicom으로 출시한 만큼 신뢰할 수 있습니다. 


품질문제 발생 시 원산지인 AS 기간이 턱없이 짧고 해외 배송비까지 부담해야 하는 다른 태블릿에 비해 DD10은 1년의 무상 AS를 보증하며, 제품은 서울에 있는 고객센터로만 발송하면 됩니다.


 또한, 앞서 언급한 DD10만의 다양한 장점으로 그야말로 가성비 끝판왕이라고 부르기에 손색이 없을 거 같습니다.


10.1 인치 적당한 크기의 듀얼OS를 찾고 있는 분들에게 'DICOM DD10'은 추천할 만한 제품입니다.



신고
블로그 이미지

어떤오후

프리웨어 및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IT정보 및 사용팁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