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 피자, 로봇 피자 배달 개시 예정

Posted by 어떤오후
2017.04.11 08:03 NEWS/IT 뉴스



'도미노 피자'는 세계 최초의 상업용 무인 자동 운전 택배 로봇 'DRU (Domino 's Robotic Unit)'를 발표하고 실제로 피자를 배달 택배 테스트를 시작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2017년 여름 유럽에서 이 로봇을 이용한 무인 피자 배달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도미노 피자가 최초로 무인 자동 운전 택배 로봇에 대해 언급 한 것은 2015 년의 일로 당시에는 반 농담 정도로 치부되기도 했지만 2017 년 여름에 독일 함부르크에서 시작한다하니 관심이 갑니다.



 도미노 피자는 로봇을 이용한 무인 택배 피자 서비스를 위해 Starship Technologies 와 제휴하고 있으며 서비스가 문제없이 정상 궤도에 오르면 독일에 이어 네덜란드에서도 서비스가 전개될 예정입니다. 


 Starship Technologies가 개발하고있는 것은 인간을 닮은 휴머노이드 로봇이 아닌 피자 상자가 들어갈수 있는 짐칸을 탑재한 6개의 바퀴로 움직인는 로봇으로 시속 4 마일(약 6.4km)에서 40 파운드 (약 18kg) 이상의 화물을 운반할 수 있습니다. 



 Starship Technologies에서 제작한 이 로봇은 배치된 점포에서 반경 1 마일 (약 3.2km)의 영역을 담당하게됩니다. 


 Starship Technologies에 따르면, 자율형 로봇의 개발 시장은 현재 급성장 중이며, 많은 경쟁 업체와의 경쟁에 직면해 있다고 합니다. 



 International Federation of Robotics (IFR)은 2016 년부터 2019 년까지 물류 업체가 적어도 17만 5000 대의 로봇을 도입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에 맞춰 Starship Technologies는 도미노 피자 외에도 DoorDash과 Postmates 등 기업 택배 서비스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 


 이러한 로봇을 이용한 자동 택배 서비스를 계획하고있는 기업은 로봇을 이용한 택배 서비스에 대해 어떤 법 정비가 이루어질 지를 지켜보고있는 상황으로 미국 버지니아 주와 아이다호에서는 이미 로봇을 이용한 택배 서비스에 대한 승인이 내려 있기도 합니다.




관련 동영상



관련 링크

Domino 's and Starship Technologies will deliver pizza by robot in Europe this summer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좋은 기계같지만 상용화되면 이제 배달원들은 뭐먹고살....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