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사이트

2022년 최고의 AI 이미지 생성 서비스 10곳

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2022. 9. 23. 14:10

 현시점에서 인터넷상에 바로 접할수 있는 AI는 여러분보다 훨씬 뛰어난 아티스트임이 분명합니다. 논쟁의 대상이 아니라 사실이며 이미 인공 지능이 생성한 사진이 합법적인 "예술"인지에 대한 질문이 뉴스화 되기도 합니다. 


이 모든 기술과 예술 사이에는 캔버스에 붓을 그리는 기술에 대한 훈련을 받지 않은 사람도 이해할 수 있는 중간 지점이 있습니다. 무엇이 우리에게 영감을 주고 흥미를 끌 수 있을까요? 이러한 원초적인 질문을 하게 만드는 TOOL을 우리는 'AI 이미지 생성기'라 칭합니다.

 

 AI 연구 회사 OpenAI 에서 2021년 1월 DALL-E라는 시스템을 발표한 이후 AI 생성 이미지의 품질은 지난 1년 반 동안 급등했습니다 . 텍스트 프롬프트에서 이미지를 생성하는 모델을 대중화했으며 2022년 4월에는 더 강력한 후속 제품인 DALL-E 2 가 출시되었으며 현재 상용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하지만 Dall-E와 같은 강력한 프로그램을 소유하기 어렵지만 무료 또는 평가버전의 'AI 이미지 생성기'는 쉽게 접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최근 이슈의 중심에 있는 'AI 이미지 생성기'를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아래 본문에서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대부분의 OpenAI 이미지 생성기는 프롬프트에 사용자가 표현되기를 원하는 문장을 가지고 이미지를 생성하는 방식입니다. 지금 소개하는 사이트들도 프롬프트에 표현할 문장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간단한 비교를 위해서 공통적으로 'a whale that flew to mars'라는 문장으로 이미지를 생성할까 합니다.

지난 포스팅이후 하루가 다르게 관련 사이트들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기존 6곳에서 4곳을 추가하여 10곳으로 수정하여 포스팅합니다.

 

 

목차

 

1. Midjourney Beta

 Midjourney는 사용 편의성과 인상적인 결과 사이에서 균형을 잘 잡고있어 AI 미술계의 정점이라 불립니다. Midjourney 사용하려면 Disconsord 계정만 있으면 됩니다. 텍스트 프롬프트는 채널 내의 메시지로 전송되며 다른 사용자가 작성하는 내용도 볼 수 있습니다. Midjourney는 업스케일링이나 바리에이션 등 뛰어난 추가 기능을 함께 제공합니다.

MidJourney Beta는 처음 25개의 프롬프트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그 후에는 월 10달러부터 시작하는 정회원권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MidJourney Beta 1
MidJourney Beta 2

 

MidJourney 의 사용법은 아래 유튜브 채널을 방문하면 쉽게 배울수 있습니다.

 

 

 

2. Stable Diffusion

 Stable Diffusion은 오픈 소스 머신 러닝 이미지 생성기입니다. 다른 많은 도구와 마찬가지로 텍스트 프롬프트에서 이미지를 생성하고 기존 이미지를 수정하거나 흐릿한 이미지를 상향 조정할 수 있습니다. Stable Diffusion은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로컬로 실행됩니다.

Stable Diffusion는 사람이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을 묘사하는 실제 사진이나 손으로 만든 삽화처럼 보이는 것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웹 및 이미지 데이터베이스에서 가져온 방대한 이미지 컬렉션의 속성을 관련 텍스트 레이블과 연결하는 방법을 배우는 알고리즘 덕분에 가능합니다. 알고리즘은 이미지에 임의의 노이즈를 추가하고 제거하는 과정에서 텍스트 프롬프트와 일치하도록 새 이미지를 렌더링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Stabil Diffusion의 멋진 점은 완전히 무료라는 것이지만 초보자가 설치하고 이용하는 방법이 쉽지 않고, Stabil Diffusion 구동하기 위한 하드웨어적 요구사항이 높은게 단점입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Stable Diffusion 기반의 프로램을 설치/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AUTOMATIC1111/stable-diffusion-webui
https://www.howtogeek.com/830179/how-to-run-stable-diffusion-on-your-pc-to-generate-ai-images/


초보분들을 위해 웹상에서 Stabil Diffusion 데모를 이용할 수 있으니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huggingface.co/spaces/stabilityai/stable-diffusion

 

Stabil Diffusion demo

또한, 아래 소개하는 Dream Studio 사이트도 Stable Diffusion 기반으로 작동이 됩니다.

 

 

 

3. Craiyon (DALL-E Mini)

DALL-E Mini는 DALL-E 2가 세상의 관심을 받기 시작한 후 인기가 급상승했습니다.  이후 혼동을 피하기 위해 "Craiyon"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Craiyon은 웹도구 이며 다른 AI 이미지 생성기들만큼 인상적이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무료로 사용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생성된 이미지 자체의 해상도가 매우 낮기 때문에 하나의 문장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매우 많으며, 생성속도도 비교적 빠릅니다.

Craiyon

 

4. NightCafe

 NightCafe는 특정 아트 스타일의 텍스트 프롬프트에서 이미지를 생성하는 웹 도구입니다. 예를 들어 '유화', '입체파', '판타지', '3D 게임' 등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NightCafe에는 비디오를 만드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으며  관련된 커뮤니티의 활동도 활발합니다.

NightCafe는 매일 5개의 무료 창작물을 만들수 있지만, 트래픽이 많아 프로세스가 다소 느릴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을 만들려면 $7.99부터 시작하는 추가 크레딧 팩을 구입해야 합니다.

NightCafe 1
NightCafe 2

 

5. Dream by Wombo

 Dream by Wombo 는 NightCafe와 유사한 구현입니다. 텍스트 프롬프트는 "다각형", "현실적", "밈" 및 "선화"와 같은 아트 스타일과 쌍을 이룹니다. 그러나 원하는 경우 "스타일 없음"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Dream은 웹에서 액세스할 수 있으며 모바일 버전도 있습니다. Dream은 완전히 무료이며 일일 제한이 없습니다. 이미지를 NFT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Dream by Wombo 1
Dream by Wombo 2

 

6. Dream Studio

Dream Studio beta의 모든 신규 사용자는 200개의 무료 Dream Studio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성속도도 빠른 편이며 생성된 이미지를 같은 화면에서 크기나 생성할 이미지수등의 옵션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able Diffusion 기반으로 작동되므로 프롬프트상에 얼마나 다양한 텍스트를 이용하는냐에 따라 결과물의 품질도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Dream Studio

 

7. BING 이미지 생성기

 2023년 2월 마이크로소프트는 AI Bing Chat을 출시한 직후  이번 3월에 DALL-E 기반 이미지 생성기와 페어링하였고 Bing Image Creator (이미지 작성자) 라는 서비스를 공개하였습니다.

 Bing Image Creator는 공식 DALL-E 2을 포함한 다른 AI 이미지 생성 서비스와는 달리 무료 생성의 개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대신에 이미지 생성 속도를 높이기 위해 25개 "부스트"를 얻고 부스트가 소진이 되더라도 시간이 조금 더 걸릴뿐 이미지 생성은 계속 가능합니다.

2023.03.23 - [추천 사이트] - Bing에 탑재된 DALL-E 기반 인공지능 이미지 생성기 (생성 무제한)

 

8. Leonardo.Ai

 Leonardo.Ai는 AI를 사용하여 아이템, 환경, 헬멧, 건물, 콘셉트 아트 등 멋진 게임 에셋을 제작할 수 있는 툴입니다. 이 툴을 사용하면 아티스트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빠르게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AI 모델을 훈련하고, 제작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고유한 에셋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플랫폼에 대한 독점 얼리 액세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9. Playground AI

  Leonardo.Ai는 AI를 사용하여 아이템, 환경, 헬멧, 건물, 콘셉트 아트 등 멋진 게임 에셋을 제작할 수 있는 툴입니다. 이 툴을 사용하면 아티스트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빠르게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AI 모델을 훈련하고, 제작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고유한 에셋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플랫폼에 대한 독점 얼리 액세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0. PicFinder

  PicFinder는 AI 기반 이미지 생성 도구로, 사용자가 쿼리를 기반으로 무한한 수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이미지의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3년 6월 20일 기준 업데이트한 AI기술을 활용한 Generative art 부문의 유용한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AI 사이트, Generative art 부문 신규 업데이트 목록 23.06.20

생성예술로 불리는 Generative art는 컴퓨터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생성된 예술활동이나 작품을 말합니다. 예술가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이미지, 음악, 텍스트 등을 생성할 수 있는데 Generati

muzbox.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