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지 않는 스마트 폰을 활용하는 방법 6 가지
어쩌면 소모품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 스마트 폰은 많은 분들이 몇 년마다 교체를 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이렇게 되면 지금 사용하는 신제품보다 성능은 조금 떨어지지만 여전히 작동이 가능한 스마트폰이 집안 여기저기 굴러다니는 애물단지가 되기도 합니다.
그냥 버리기거나 싼값에 팔기에는 개인 정보 유출도 불안하고, 작동이 여전히 되니 아깝기도 한 이 오래된 핸드폰을 활용하는 6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홈 카메라/ CCTV (감시/보안용)
잠시 비운 사이의 아이들이나 애완동물이 걱정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 폰을 애완동물이 잘 노는 곳에 충전기를 연결하고 고정 설치합니다. 그런 다음 CCTV 앱을 양쪽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연결만 하면 됩니다.
2. 방범용 스마트 폰
아이에게 아직은 스마트 폰 주고 싶지 않지만 흉흉한 세상에 아이의 안전이 걱정되시는 부모에게 추천합니다. 아이에게 유해하고 불필요한 앱은 삭제하거나 중지시키고 방범용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많은 앱들이 위치 추적, SOS 기능들을 지원합니다.
3. 음성 레코더
직장에서 중요한 거래 상담 또는 고객 대응에서, 수업 강의를 녹음하는 경우 등 음성 녹음을 자주 해서 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보다는 전용 음성 레코드의 구입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구매하기 전에 구형 스마트폰이 있는지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용 음성 레코더보다 다양한 기능으로 효과적인 녹음과 음성파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4. 음악 플레이어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충전과 배터리를 소모를 걱정하지 않고, 많은 음악 저장할 때 불편해하는 공간 부족 걱정을 하지 않고 음악 즐기고 싶은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 폰을 음악 감상 전용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간단하고 가벼운 앱부터 고급 기능들이 탑재된 전문적인 음악 플레이들까지 다양한 어플들을 구할 수 있습니다.
5. 내비게이션
가장 많이 활용하는 방법으로 구형 스마트폰을 차량용 내비게이션 전용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에는 핸드폰 거치대와 구형 스마트폰(내비게이션 앱은 먼저 설치)만 필요합니다. 차에 구형 스마트폰 고정/설치가 완료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핫스폿 기능을 이용하여 구형 스마트폰에 인터넷 연결을 한 후 바로 사용하면 됩니다.
온라인 네비게이션 어플은 너무 다양하여 별도 소개는 생략합니다.
단, 핫스폿 연결도 불편하다면 오프라인에서 바로 작동이 가능한 오프라인 내비게이션 앱도 추천합니다.
6.디지털 액자
구형 스마트폰의 액정이 아직 깨끗하다면 책상 위나 선반 위에 두는 액자로 사용하는 것도 낭만적입니다. 디지털 액자 전용 앱에는 슬라이더 기능과 시계, 날씨 정보를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