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제가 블로그를 오픈한지 벌써 3개월이 넘었군요.

초창기보다 블로그를 관리하는 실력도 조금은 늘고 자료를 미리 스크랩하여 정리하는 방법에도 노하우가 생겼는데... 문제는 포스팅하는데 시간이 너무 걸린다는 것입니다.
사실 제가 회사 내에서도 몇 안 되는 독수리타법 소유자거든요. 회사생활이 11년째지만 지금까지 특별히 불편한 점이 없어서 적당히 무시하며 살았는데 바쁜 업무중에 짬을 내어 포스팅하려니 갈수록 타자연습을 게을리한 게 후회가 되기 시작하네요.

그래서 이번 주말부터 타자연습을 다시 시작하려 합니다. 해서 무료로 배포되는 몇 가지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인터넷에서 찾아 어떤 걸로 시작할지 고민 중입니다. 저처럼 타자연습 하시려는 분들은 아래 자료 참고하세요.

※ 한글과 컴퓨터에서 제작된 "한컴 타자연습"은 공개용 프로그램이 아니므로 아래 소개에서 제외시킵니다.


1. 타자연습의 전설(?) 한메타자교사
 
  도스 시절부터 지금까지 타자 연습 프로그램의 대표작으로 인식되어 온 '한메타자교사'입니다.
단문연습, 장문 연습 시 연습을 마칠 때마다 직시 통계가 나타나서 자신의 타자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으며
별도의 '통계' 메뉴를 사용하여 장기적인 타자 속도와 정확도의 변화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수 사용자 등록이 가능하므로 한 프로그램에서 여러 사용자가 타자 연습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베네치아' 게임이 포함되어 있으며 환경설정을 통해 한글/영어, 2벌식/3벌식, 쿼티/드보락 등의 연습용 자판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01234

2. 타자게임을 통한 친구들과의 한판 승부 - 프로타자

  프로타자의 가장 큰 특징은 인터넷 및 네트워크를 통한 대전게임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서버모드/손님모드/인터넷 메뉴를 통해 다른 사용자와 전투타자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인터넷모드는 별도 회원가입을 요구합니다.) 일반적인 타자연습 프로그램들처럼 자판연습/단문/장문 연습/학습통계/게임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한글/영어, 2벌식을 지원합니다.
012345

3.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하는 - 손오순 타자

 손오순 게임 시리즈로 유명한 곳에서 만든 타자게임으로 손오순이라는 귀여운 캐릭터와 아기자기한 인터페이스를 자랑하는 타자연습프로그램입니다. 한글 연습, 영문 연습뿐 아니라 마우스 연습까지 가능하며, 단문/중문/장문/게임 등 다양한 형태로 연습할 수 있습니다. 한글/영어, 2벌식을 지원하며 게임프로그램 전문 회사인 만큼 내장 게임도 3가지를 지원하니 아이들에게 추천할만합니다.
012345

4. 화려한 인터페이스 - 뽁뽁이 타자

 화려한 인터페이스를 자랑하는 `뽁뽁이 타자`입니다. 단문/장문 연습/게임/학습통계 기능과 사용자 문서 등록과 제거 기능 등이 있으며 성경으로 타자 연습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한글/영어, 2벌식을 지원하며 기호 및 숫자연습도 환경설정을 통해 지원합니다.
01234

5. 속도향상으로 번개손이 되자 - 번개손

  FileEx라는 파일관리 프로그램을 제작한 원승호씨가 만든 프로그램으로 한글/영어, 2벌식/3벌식을 모두 지원하는 타자연습프로그램입니다. 키보드 연습, 문장연습도 가능하며, 타자게임도 가능합니다.
또한, 문장연습 예제파일을 만들 수 있는 편집기가 내장되어 있는 게 특징입니다.
0123

6. 축지타법

  간단한 사용법과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현재에도 많은 사랑을 받는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한글/영어, 2벌식을 지원하며 자동 한/영 전환으로 `한/영` 키를 누를 일이 거의 없는 게 특징입니다. 자판 연습, 단문/장문 연습/영어 학습/게임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자판을 누를 때마다 타자기 소리가 나므로 질리지 않게 타자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01234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