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Microsoft Corporation(美)은 9/13일(현지 시간) 'Windows'의 차기 버전 (코드명 : Windows 8) 프리뷰 'Windows Developer Preview'(이하 'WDP')를 무상 공개했습니다. 현재 개발자 Web 사이트 'MSDN'에 설치된 'Windows Dev Center'에서 영어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있다.

 'Windows 8'에서는 터치스크린에 적합한 새로운 데스크톱 'Metro'을 탑재하고있습니다. 기존 응용 프로그램은 이전 방식의 바탕 화면에서, 새로운 'Metro'해당 응용 프로그램 'Metro style apps'는 'Metro'바탕 화면에서 이용하​​는 구조이며 쌍방은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Metro' 데스크톱

클래식

'Metro'대응의 날씨 애플 리케이션

기존 애플 리케이션도 실행 가능. 탐색기는 리본 UI에서..




새로워진 '작업 관리자'

Metro 스타일 PhotoPicker

Metro 스타일에 대응한 Lock Screen



 'Metro'해당 응용 프로그램은 'Win RunTime (WinRT)'라는 새로운 API를 이용하여 개발되는데요. 개발에는 C / C + + / C # / Visual Basic과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 외에 HTML5/CSS/JavaScript을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고, x86/x64 버전의 Windows뿐만 아니라, 'Windows 8'에 추가되는 ARM 버전 에서도 동작을 합니다.
 또한, 'Metro'해당 애플리케이션은 약간의 수정에서 'Windows Phone OS'에도 대응시킬 수 있으며, 모바일 OS과의 친화성이 높습니다.  'WDP'에서는 28 개의 'Metro'해당 응용 프로그램이 사전 설치되어 있으며, 실제로 작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Win RunTime (WinRT)'라는 새로운 API 추가



 이번에 공개된 것은 'WDP'의 32bit/64bit 버전과 'Metro'해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무료 통합 개발 환경 'Microsoft Visual Studio 11 Express'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도구에 'Microsoft Expression Blend 5 '가 동봉되는 'Windows Developer Preview with developer tools' 64bit 버전을 더한 3개의 패키지입니다.

 동작에는 1GHz 이상의 32bit 또는 64bit CPU, 1GB 이상의 메모리 최소 16GB의 디스크 공간, DirectX 9 지원 그래픽 카드, WDDM 1.0 이상의 그래픽 드라이버 등이 필요합니다. Windows Vista / 7 이 무리없이 동작하는 PC라면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WDP'은 개발중인 프리뷰 버전이니 설치 후 문제에 대한 MS의 지원은 없으니 주의바랍니다.

▣ Windows Dev Center :  http://msdn.microsoft.com/en-us/windows/home/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