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3월 22일 버전 4로 공식 업데이트 된 Firefox 4 에서 부가기능(add-on) 매니저의 UI(user interface)가 새로운 탭으로 변경되어 불편해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는 이전 버전에서 부가기능(add-on) 매니저가 별도의 다이얼로그 창을 사용했지만 Firefox 4에서는 새로운 탭으로 변경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브라우저 하단의 상태 바가 없어진 대신 부가 기능 툴바 (add-on bar)가 배치되어 애드 온(add-on)의 메뉴 아이콘등을 사용자가 임으로 배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변경된 새로운 UI(user interface)을 조금만 사용해보시면 애드 온(add-on)의 검색과 인스톨 관리가 이전 보다 훨씬 쉽고 간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겁니다.

  오늘은 Firefox 4 에서 새로운 UI(user interface)로 변경된 부가기능(add-on) 매니저에 대해 알아봅니다.
 

1. 부가기능(add-on) 매니저 실행
  '메뉴 - 도구 - 부가기능'을 선택하면 그림과 같이 새로운 탭에 부가기능 매니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의 검색 박스에 키워드를 입력해 검색하면 Firefox에 설치된 애드 온(add-on)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검색 박스 좌측 아래의 검색옵션에서 설치된 add-on 또는 이용 가능한 add-on을 미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웹페이지 처럼 좌측의 좌우 화살표를 이용하여 이전 페이지 또는 다음 페이지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설치를 원하는 add-on에서 '상세보기'를 선택하면 해당 add-on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업데이트 날짜, 평가, 다운로드수 등의 세부적인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애드 온(add-on)의 관리
  애드 온(add-on)의 관리는 좌측의 퍼즐모양의 '확장 기능'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설치된 애드 온(add-on)에는 각각 '설정', '사용 안함',  '제거'버튼이 보입니다.

  또한, 상세보기를 클릭해서 자동 업데이트의 방법도 별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3. 부가 기능 툴바 (add-on bar) 사용
 '메뉴 - 보기 - 부가기능 모음'을 선택하면, 웹브라우즈 하단에 부가 기능 툴바 (add-on bar) 가 나타납니다.

부가 기능 툴바 (add-on bar)의 내용을 사용자가 임의로 편집하려면, 툴바에서 마우스 오른 메뉴를 호출하여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도구모음 설정 창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부가기능 아이콘을 툴바로 드래그&드롭 하면, 추가나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