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같이 근무하는 동료 중에 업무공간이 협소(?)한 이유로 자꾸만 키보드의 Lock 사용유무를 알려주는 LED위에 포스트잇등을 올려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습관 고치기가 어렵네요)

 이때에 유용한 프로그램 한 가지을 소개합니다.

'Keyboard Indicator'는 Caps Lock, Scroll Lock, Num Lock의 사용 유무를 시스템트레이의 아이콘과 원하는 경우 모니터상에 시각적인 텍스트로 알려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로 설치할 필요없이 다운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고 'KeyboardIndicator.exe'을 바로 실행하면 현재 key의 상태가 바로 시스템트레이에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표시된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Keyboard Indicator의 설정화면을 호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모니터상에 시각적으로 보여지는 텍스트에 대한 설정이 가능하며,   윈도우 시작시 'Keyboard Indicator'를 바로 시작하게 하려면 'General'탭에서 'Start with windows'를 체크하면 됩니다.


 Lock 의 상태를 모니터에 항상 표시하고 싶을 경우 'view'탭에서 Style의 설정을 Sticky 로 하시면 됩니다.

표시되는 텍스트의 내용은 'Label'탭에서 변경이 가능한데 한글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ites.google.com/site/roidayan/projects/keyboardindicato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