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Microsoft는 최근 질문에 대한 답변, 텍스트 요약, 창의적인 글쓰기 등 다양한 용도로 자연스럽고 매력적인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는 대규모 언어 모델인 ChatGPT로 구동되는 검색 엔진 Bing의 새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ChatGPT는 현재 사용 가능한 가장 진보된 언어 모델 중 하나인 GPT-3.5 모델을 기반으로 합니다.

 

  Microsoft 및 검색 엔진 Bing과 결합된 새로운 ChatGPT가 ChatGPT 단독보다 더 강력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새로운 ChatGPT의 작동 방식과 기존 ChatGPT와의 차이점을 살펴보고 사용 방법에 대한 몇 가지 간단한 팁과 요령을 알려드립니다.

검색 엔진 Bing에 탑재된 ChatGPT는 바로 사용할 수 있는것이 아니고,  Bing에 접속하여 간단한 가입절차를 통해 대기자 명단에 등록후  순차적으로 승인이 됩니다. (저같은 경우 약 2주가 소요되었군요.)

 

목차

 

ChatGTP가 탑재된 새로운 Bing이 기존 Bing과 어떻게 다른가?

 기존 Bing은 특정 검색어에 대한 웹 페이지, 이미지, 동영상, 뉴스 및 기타 결과 목록을 제공하는 전통적인 검색 엔진이었습니다. 알고리즘과 순위 요소를 사용하여 결과의 관련성과 품질을 결정하고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에 표시했습니다. 이전 Bing에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음성 검색, 이미지 검색, Bing 리워드와 같은 일부 기능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Bing은 단순한 검색 엔진이 아니라 검색 도우미입니다. 사용자 입력을 이해하고, 응답하고, 사용자 입력에 따라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는 대화형 인터페이스로 ChatGPT를 사용합니다. 새로운 Bing은 웹 검색도 수행할 수 있지만, 결과 목록을 제공하는 대신 검색어에 대한 요약, 스니펫 또는 직접 답변을 소스 링크와 함께 제공합니다. 또한 새로운 Bing은 검색어와 문맥에 따라 사실, 정의, 동의어, 번역 등과 같은 추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Bing은 후속 질문, 수정, 피드백 및 요청을 처리하고 사용자와 일관성 있고 자연스러운 대화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a. 새로워진 BING는 검색어를 기존방식과 함께 우측에 CahtGPT에서 응답한 결과를 함께 보여줍니다. ▼

b. 검색창 아래 '채팅'을 클릭하면 기존화면에서 ChatGPT 대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림과 같이 BING와 결합된 ChatGPT 는 질문을 검색엔진을 기반으로한 정보를 보여 줍니다.

 

 

새로운 ChatGPT의 작동 방식 및 기존 ChatGPT와의 차이점

 이전 ChatGPT는 사용자 입력을 기반으로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는 독립형 언어 모델이었지만 몇 가지 한계와 문제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웹에서 사용 가능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와 정보에 액세스하거나 이를 활용할 수 없었고, 복잡하거나 모호한 쿼리를 처리할 수 없었으며, 사용자 피드백이나 행동을 통해 학습할 수 없었고, 부정확하거나 관련성이 없거나 부적절한 텍스트를 생성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ChatGPT는 Bing에 통합되어 특정 검색어에 대해 웹 페이지, 이미지, 동영상, 뉴스 및 기타 결과 목록을 제공하던 기존 검색 엔진에서 사용자 입력을 기반으로 텍스트를 이해하고 응답하며 생성할 수 있는 검색 도우미로 탈바꿈합니다. 새로운 ChatGPT는 웹 검색도 수행할 수 있지만, 결과 목록을 제공하는 대신 검색어에 대한 요약, 스니펫 또는 직접 답변을 소스 링크와 함께 제공합니다. 또한 새로운 ChatGPT는 쿼리와 문맥에 따라 사실, 정의, 동의어, 번역 등과 같은 추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ChatGPT는 후속 질문, 수정, 피드백 및 요청을 처리하고 사용자와 일관되고 자연스러운 대화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ChatGPT 가 최근의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은 반면, 새로운 Bing에 탑재된 ChatGPT는 검색엔진과 결합하여 최근 정보를 포함하여 응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판단됩니다.

 

a. 23년 2월 15일 SM 주가가 12만원을 경신한 이유를 묻는 화면입니다. ChatGPT는 21년 9월 이후의 정보가 없어서 23년 2월 15일의 주가와 관련 질문에 대해 제대로된 응답을 하지 못합니다. ▼

 

b. 반면에, BING과 결합된 ChatGPT 의 경우 화면 자세한 정보에 있는 사이트 정보를 참고로 하여 비교적 원하는 대답을 생성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Bing이 ChatGPT보다 더 강력한 이유

ChatGPT를 Bing에 통합함으로써 Microsoft는 ChatGPT만 사용할 때보다 더 강력하고 검색 및 정보 검색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몇 가지 이점을 얻었습니다. 이러한 장점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a.새로운 Bing은 웹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와 정보에 액세스하고 활용할 수 있지만 ChatGPT는 불가능합니다. 즉, 새로운 Bing은 사용자에게 보다 정확하고 관련성이 높은 최신 답변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자신의 주장과 주장에 대한 출처와 참고 자료도 인용할 수 있습니다. 

b. 또한 새로운 Bing은 음성 검색, 이미지 검색, Bing 리워드 등 기존 Bing의 기능을 사용하여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고 사용자에게 더 많은 옵션과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음성 검색을 사용하여 새로운 Bing에 질문을 할 수 있으며, 새로운 Bing은 사용자의 선호도에 따라 음성 또는 텍스트로 응답할 수 있습니다. 

c.또한 새로운 Bing은 사용자의 피드백과 행동을 통해 학습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능과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Bing은 사용자의 선호도, 관심사 및 요구 사항을 학습하여 사용자에게 보다 개인화된 맞춤형 결과 및 제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Bing은 사용자의 수정, 평가 및 댓글을 통해 학습하고 그에 따라 응답 및 출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예시와 같이 23년 2월 15일 삼성전자 주가와 관련 이슈의 질문에 전혀 다른 응답을 제시 하였고, 사용자가 직접 피드백을 한 후 같은 질문을 하니 만족스런 응답이 확인되었습니다.  

* 하지만 새로운 토픽에서 같은 질문을 했을때 처럼 잘못된 정보가 다시 확인되는군요.ㅠㅠ 개선필요. ▼

 

* 또한, BING 검색을 기반으로 응답하는 구조라서 전문적인 지식을 얻고자 할때는 ChatGpt 과 비교해서 제시하는 응답과 정보의 품질이 얕을수 있다는 부분도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새로운 ChatGPT 사용 방법에 대한 빠른 팁과 요령

새로운 ChatGPT는 사용자에게 더 나은 검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지만, 사용자 측에서 약간의 조정과 적응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새로운 ChatGPT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간단한 팁과 요령입니다:

  • 새로운 ChatGPT에 액세스하려면 대화형 인터페이스로 ChatGPT를 지원하는 업데이트된 버전의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대기자 명단에 등록하여 새로운 ChatGPT 기반 Bing에 대한 조기 액세스 권한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 새로운 ChatGPT와 대화를 시작하려면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거나 말하면 새로운 ChatGPT가 선호도에 따라 텍스트 또는 음성으로 응답합니다. 또한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여 새로운 ChatGPT와 채팅 창을 열고 검색어를 입력하거나 말할 수도 있습니다⁶.
  • 새로운 ChatGPT에서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가능한 한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쿼리를 표현하고, 새로운 ChatGPT가 사용자의 의도와 목표를 이해할 수 있도록 충분한 맥락과 세부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가장 좋은 휴대폰은 무엇인가요?"라고 묻는 대신 "2023년에 게임에 가장 적합한 휴대폰은 무엇인가요?"⁷라고 질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ChatGPT에서 더 많은 정보나 설명을 얻으려면 "왜?", "어떻게?", "만약에?" 등과 같은 후속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더", "덜", "비슷", "다른" 등과 같은 단어를 사용하여 질문이나 요청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ChatGPT 기반 Bing을 사용하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라고 질문한 다음 "예를 더 들어주실 수 있나요?"로 후속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 문의 또는 요청을 수정하거나 변경하려면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아니요", "취소" 등의 단어를 사용하여 실수 또는 불만족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신", "실제로", "오히려" 등과 같은 단어를 사용하여 선호 또는 대안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농담 하나 해줘요."라고 물어본 다음 "죄송합니다, 농담이 재미있어서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피드백을 주거나 새로운 ChatGPT를 평가하려면 "좋다", "나쁘다", "굉장하다", "끔찍하다" 등과 같은 단어를 사용하여 의견이나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마워요", "부탁해요", "미안해요" 등과 같은 단어를 사용하여 예의나 존경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ChatGPT는 사용자의 피드백과 행동을 통해 학습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능과 품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ChatGPT로 재미나 오락을 즐기고 싶다면, 시, 이야기, 노래, 트윗 등을 작성하는 등의 창의적인 작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헤드 라인, 슬로건, 요약 등과 같이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콘텐츠를 생성하도록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퀴즈, 수수께끼, 농담 등의 게임을 함께 플레이하도록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추가 사용팁

  ① 응답화면 우측에서 응답내용을 피드백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② 응답화면 아래 '자세한 정보'에 제공되는 링크를 통해 응답에 참고가 된 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③ 관련된 질문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④ 새로운 토픽으로 재시작합니다.

 

마치며

 Microsoft 및 검색 엔진 Bing과 결합된 새로운 ChatGPT는 웹 데이터와 정보를 활용하고, 복잡하고 모호한 쿼리를 처리하고, 사용자 피드백과 행동을 통해 학습하고, 다양한 목적에 맞는 정확하고 관련성 있는 적절한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ChatGPT만 사용하는 것보다 더 강력합니다. 또한 새로운 ChatGPT는 결과 목록 대신 직접 답변, 요약, 스니펫 및 추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에게 더 나은 검색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ChatGPT는 사용자와 일관성 있고 자연스러운 대화를 유지하며 그 과정에서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ChatGPT 기반 Bing을 사용해 보려면 업데이트된 버전의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하거나 대기자 명단에 등록하여 미리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 공유한 몇 가지 팁과 요령을 활용하여 새로운 ChatGPT를 최대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