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윈도우용 응용프로그램 (Application)은 수없이 많은 종류가 많은 개발자들에 의해 하루에도 수백,수천개가 새로 출시되고 그보다 더 많은 수의 프로그램들이 업데이트 됩니다. 이들 응용프로그램 (Application)은 비율을 지불해야하는 상용프로그램과 정품 구매를 확대하기 위해 공급하는 일종의 샘플 개념의 쉐어웨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등으로 크게 3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물론 프리웨어에도 개인만 사용할 있다던가, 기업이나 관공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던가, 소스까지 같이 공개하여 맘대로 수정과 배포가 가능한 완전 무료등의 추가 분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개발자가 공개하는 무료배포의 의미가 정확하지 않는 프로그램도 많고, 저작권의 정의도 각양각색이라 본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프리웨어도 최대한 확인이 가능한 범위에서 개인 또는 기업에서 사용가능한지를 구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에서 추천하는 
2022년 11월 28일자 공개자료실 윈도우용 추천 프리웨어입니다.

 

 

목차

 

1. Macrium Reflect (Free Edition)

디스크 파티션 백업

운영 체제, 설치된 프로그램 및 모든 설정을 포함한 디스크 파티션의 완전한 백업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단순한 파일 백업 대신 디스크 이미지를 사용하면 시스템 크래시 또는 하드웨어 장애 발생 시 시스템을 동일한 상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https://www.macrium.com/reflectfree?mo

 

 

2. JPEXS Free Flash Decompiler

SWF 플래시 파일의 디컴파일 및 편집

JPEXS Free Flash Decompiler를 사용하면 .swf, .gfx 및 .swc 등의 SWF 플래시 파일을 디컴파일 및 편집할 수 있습니다.리소스(쉐이프, 스프라이트, 글꼴, 버튼 등)를 표시 및 추출하거나 SWF를 FLA로 변환하거나 ActionScript를 편집하거나 이미지, 사운드, 텍스트 또는 글꼴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기업(오픈소스)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https://github.com/jindrapetrik/jpexs-decompiler

 

3. NxFilter

DNS 필터링 서버

 도메인 이름과 콘텐츠카테고리에 근거해 인터넷트래픽을 필터링 할 수 있는 DNS 필터링 서버입니다.또한 DNS 패킷 검사를 사용하여 말웨어 및 봇넷액티비티로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NxFilter는 1대의 PC에 설치되어 DNS 프록시 서버로서 기능합니다.NxFilter를 통해 인터넷트래픽을 라우팅하려면 보호하는 모든 머신의 DNS 설정을 변경하여 (일반 DNS 서버가 아닌) NxFilter 인스턴스의 IP 주소를 사용해야 합니다.

▶프리웨어 - 개인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https://nxfilter.org/p4/

 

 

4. RocketCake

반응형 웹 사이트 생성

클릭 몇 번으로 응답성이 뛰어난 반응형 웹 사이트를 생성하는 WYSIWYG HTML 에디터입니다. 별도 코딩 없이 응답성이 뛰어난 템플릿 기반의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템플릿 스타일을 선택하여 사용자 정의하거나 새 설계를 처음부터 새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https://www.ambiera.com/rocketcake/

 

 

5. W10Privacy

Windows 10 프라이버시 설정 조정

유저에게 프라이버시 문제가 되고 있는 Windows 10 의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설정/기능은 Windows 내에서 설정/해제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만, 찾기가 쉽지 않고, 수동에 의한 조정에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https://www.w10privacy.de/english-home/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