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지메일을 작성할때 보안상의 이유등으로 영화에서 처럼 몇 초 후에 자동 폭팔하는 메세지는 아니라도, 시간을 제한을 설정해두면 시간 경과 후 해당 메일을 볼 수 없게 하는 기능이 있어 소개합니다.



따라하기 (PC 버전)

1. Gmail 에서 화면 왼쪽 상단의 "+"를 클릭하여 메일 작성을 시작합니다. ▼



2. 새 메일 작성 창에서 우측하단의 시계+자물쇠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비밀모드 창에서 만료일 설정에서 '1일, 1주, 1 달, 3 달, 5년'중 만료 기간을 선택한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4. 설정이 완료되면 그림과 같이 해당 메일의 만료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제 메일을 작성하여 보내기만 하면 됩니다. 



따라하기 (안드로이드 버전)

1. 안드로이드 버전도 PC버전과 방법은 유사합니다. (아이폰도 유사)

   Gmail 앱에서 좌측 하단  "+"를 클릭하여 메일 작성을 시작합니다.


   다음 화면의 우측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여기서 비밀 모드로 진입하여, 만료일 설정을 하면 됩니다.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1. Gmail 에서 비밀모드로 작성된 메일을 네이버에서 열어보았습니다. 그림과 같이 비밀모드로 작성된 메일이라 공지가 되고, '이메일 보기'라는 별도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야만 메일 확인이 됩니다. 



2. 비밀모드에서 작성된 메일 내용입니다. 우측상단에 적색으로 언제 만료가 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3. 기한이 만료되면 그림과 같이 해당 메일에 더이상 액세스할 권한이 없어집니다. 


4. 만료된 메일을 상대방이 미처 보지 못했다면, 작성한 사람이 기한을 연장할 수도 있는데요. 그림과 같이 작성한 메일에 들어가 '액세스 권한 갱신'을 클릭하면 기한이 연장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공감 버튼과  ★구독★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