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PPT 작성시 내가 사용한 글꼴(폰트)이 다른 PC에서 제대로 반영이 안되어 

원하는 형태로 보여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문제는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글꼴말고 

다른 글꼴을 이용해서 생기는 현상인데요.


파워포인트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도 

이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


 PPT 작성시 글꼴 포함하여 저장하는 꿀팁을 소개합니다.




따라하기

1. 예를 위해 일단 아래와 같이 PPT 를 하나 만듭니다. 글꼴은 제가 좋아하는 무료 폰트 '제주한라산'을 사용하겠습니다. ▼




2. 작성이 완료되면 '저장' 또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서 팝업창 하단의 '도구 - 저장 옵션'을 선택합니다. 




3. '저장' - '파일의 글꼴 포함'을 체크 한 후 활성화 되는 두 개의 옵션중 하나를 선택한 후 저장하면 완료. 




두 가지 저장 옵션의 차이

1. '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을 선택하여 저장하면 작성된 PPT에 폰트의 속성이 포함되어 파일을 열었을때 해당 글꼴이 적용된 내용들도 깨짐없이 볼 수는 있습니다만, 내용 수정 또는 추가를 하여 해당 글꼴을 적요하게 되면 제대로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2. '모든 문자 포함'을 선택하여 저장되면 PPT 파일에 실제로 폰트까지 포함되므로 내용을 편집할때 새로운 폰트를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폰트가 포함되므로 PPT 파일의 용량이 몇배가 늘어나는 단점이 있습니다. 



3. 앞에서 얘기한 각각의 방법으로 저장했을때 변화되는 파일의 크기입니다. 따라서 특수한 글꼴로 작성된 PPT 파일 배포시에는  '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 옵션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