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오피스에서 '표'는 파워 포인트보다 엑셀에서 만드는 것이 훨씬 편하고 빠릅니다. 

이에 PPT 를 만들떄 표는 엑셀에서 만들어 파워포인트로 붙여 넣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떄 단순히 Ctrl+C, V를 해서 붙여넣기를 하면 아래와 같은 엑셀에서 서식이 포함된 표는 파원포인트에서 무참히 깨져버리는 불상사가 발생을 합니다.



엑셀표를 원본 그대로 파워포인트에 붙여넣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따라하기

1. 엑셀에서 붙여넣기할 표의 범위를 지정한 후 'Ctrl + C'를 합니다. ▼



2. 파워포인트 작업화면에서 '마우스 오른버튼 메뉴 - 원본서식 유지'를 선택하면 그림과 같이 원본과 동일한 서식을 유지한 엑셀표가 붙여집니다. 




3. 붙여 넣기에서 '그림'을 선택하면 엑셀표가 이미지 형태로 변환되어 붙여집니다. (원본 수정을 못하게 할 떄 유용) 



4. 붙여 넣기에서 '텍스트만 유지'를 선택하면 표서식은 빠지고 텍스트만 복사되어 붙여집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