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무료백신 |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 OS:  Windows XP/Vista/7

  • License:   FREEWARE (개인/기업)
  • (단, 중소 기업에서 최대 10대의 PC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나 스파이 웨어, 기타 악성 소프트웨어로 PC를 보호할 수 있는 마이크로 소프트의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지정한 파일 폴더의 바이러스 검색, 치료제 기능 및 실시간 PC 감시등 일반적인 백신 프로그램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한,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커뮤니티"Microsoft SpyNet"을 통해서 멀웨어(malware, 악성코드)정보를 공유하고 업데이트 정의 파일에 바로 반영을 할 수 있습니다.


■ 주요기능

스파이웨어와 바이러스, 루트킷, 기타 악성 소프트웨어로부터 실시간 보호

온라인 시스템 검사와 정리

동적 서명 서비스

오프라인 시스템 검사 및 치료



▣ 간단 사용법
1.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도 다른 백신들과 같이 유저 인터페이스(UI)는 심플하고 직관적이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홈 메뉴에서는 검사기능과 함께 현재 프로그램의 상태를 보여줍니다.

 검사를 위해서는 검사옵션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태 후 '지금 검사'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2.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의 메모리 점유율은 생각보다 높군요. 아래 프로세서 외에 업데이트시에는 MpcmdRun 도 추가로 나타납니다. 점유율이 곧 시스템 성능저하라 생각하시는 분들께는 사용에 부담이 될 수도 있겠네요.


3. 검사가 진행중입니다. 화면은 설치 후 첫 검사로 생각보다는 검사시간이 오래걸리지는 않습니다.


4. 헐, V3를 사용하고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뭔가 하나 발견되었군요. 그렇다고 해서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이 국산 백신이 대응하지 못하는 위험요소를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단정을 내리기 힘듭니다. 적어도 국내에서는 토종 백신이 유용하다는 것을 필자도 잘 알고 있으니....

하단에 '조치적용'을 선택하면 프로그램이 권장하는 방식으로 처리가 됩니다.


5. 또한, 검사가 완료된 후 '검퓨터 치료'를 클릭하여 발견된 위험 요소를 치료해도 됩니다.


6.  조치가 완료된 후 의 화면입니다.


7. 업데이트 메뉴에서는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의 최신 상태를 확인하고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홈 메뉴'에 같이 배치하면 도 좋을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 만큼 업데이트가 중요하다는 것이겠죠.


8. 기록 메뉴에서는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에서 검색된 항목의 이력을 보여줍니다. 여기서는 검색된 이력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9. 설정메뉴에서는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의 세부설정을 도와주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 아직까진 V3 의 다양한 기능들과는 비교가됩니다.




■ Windows 8 이상 사용자의 경우


 Windows Defender는 최신 버전의 Windows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바이러스와 기타 악성 소프트웨어로부터 PC를 보호합니다.


이전 버전의 Windows 7을 실행하는 PC에서는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Windows 8, Windows RT, Windows 8.1, Windows RT 8.1 및 Windows 10용 Windows Defender는 맬웨어에 대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를 사용할 수는 없지만 Windows Defender가 포함되어 있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행 중인 Windows 7의 이전 버전에서 PC를 보호하려는 경우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을 사용하여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모든 종류의 악성 소프트웨어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종합적인 맬웨어 보호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정 또는 중소 기업 PC를 위한 무료* 실시간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는 여러 로캘과 언어로 제공됩니다. 기본 언어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여기에 나열된 다른 언어로 설치하여 PC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