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LG전자에서 ‘스타일러스 펜’을 내장한 30만원대 저가형 스마트폰 ‘LG 스타일러스 2(LG Stylus 2)’ 출시하였습니다.



 145g 초경량 무게와 7.4mm 얇은 두께의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채택하였으며, 생동감 있고 생생한 화면의 144.7mm, in-cell Touch 디스플레이와 후면 1,300만, 전면 800만 화소의 카메라, 제스처 샷으로 보다 간편한 촬영기능을 제공합니다.


 OS는 Android v6.0 (Marshmallow)를 탑재하였으며,  Pop 메모, ,Capture+(캡쳐 플러스),Pop 스캐너,Q 메모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메탈 느낌의 테두리로 마무리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였습니다. 


 스타일러스 펜촉을 기존의 뭉툭한 ‘러버듐’ 대신 얇은 ‘나노코팅 섬유’로 구현해 실제 펜을 사용하는 것처럼 정교하게 필기할 수 있도록 하고, ‘캘리그라피 펜 타입’을 기본 서체로 설정해 만년필의 필기감을 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스타일러스 2'는 스마트폰 최초로 ‘DAB(Digital Audio Broadcasting) 플러스’ 기능을 지원하는데, 이 기능은 영국, 독일, 네덜란드, 노르웨이 등 유럽 주요국과 호주 등에서만 지원되며, 한국은 해당 방식의 방송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제외 됩니다.


참고로  DAB 플러스는 차세대 디지털 방송 규격으로 기존 DAB 방식에 비해 압축률이 4배정도 높고 DAB에 비해 2 배 이상 많은 12~25개 채널을 운영할 수 있으며, CD 수준의 고음질 시청도 가능하게 해줍니다.


■ LG 스타일러스 2 주요 스펙




■  관련 동영상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