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프로그램 소개


 'Desk Drive'는 USB, CD 등 외부 드라이브 연결 시 해당 드라이브의 아이콘을 바탕에 자동 생성하고 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바탕화면에 드라이브 아이콘이 표시되므로 외부 드라이브로의 빠른 접속이 가능하며, CD/DVD드라이브의 경우 드라이브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하고 미디어를 꺼내거나 재생을 실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드라이브 제거 시 아이콘을 자동으로 삭제하는 기능이나 단축의 자동 생성을 하지 않는 드라이브를 지정하는 기능, 외부 드라이브를 떼지 않고 Windows를 종료시키려 할 때 셧다운을 차단하는 기능 등도 함께 제공합니다.



프로그램 설정법

 

 태스크 트레이의 DeskDrive아이콘을 오른쪽 클릭하고"설정"을 클릭한 후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설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1. 활성화 : 대상 드라이브 선정...CD ROM/리무버블 디스크/고정 디스크/네트워크 드라이브/RAM의 대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트레이아이콘 숨김  : 트레이 아이콘을 숨기고 태스크 트레이에 DeskDrive아이콘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3. 윈도우즈 시작시 실행 :  Windows시작 시에 DeskDrive를 실행합니다.

4. 모든 창 최소화 :  드라이브/디스크 접속 시에 모든 창을 최소화합니다.

5. 아이콘 위치를 기억 :  예전에 종료했을 때와 같은 장소에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6. 윈도우 탐색기 열기 : 드라이브/디스크 접속 시에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7. Remind me to remove media : 제외 드라이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명

 Desk Drive 2.1.1

 제작처(공급처)

 Mike Ward

 가격

  프리웨어

 대응OS

  Windows XP/Vista/7/8

 추천기종

  제한없음

 바로가기

  ▣ http://mike-ward.net/deskdrive/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