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SSD(Solid-state Drive)는 하드디스크보다 빠른 성능으로 인기를 끌면서 이제는 가격도 저렴해지고  SSD를 처음부터 탑재해서 출시되는 컴퓨터가 많아 이제는 대중화 되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중화된 SSD를 쉽게 관리 해 주는 프리웨어를 소개합니다.


■ SsdReady 란?



 "SsdReady"는 디스크 드라이브의 사용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그 정보를 기준으로 SSD의 남은 수명을 예상 할 수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해서 드라이브 목록에서 모니터링을 원하는 드라이브를 체크한 후 상단 툴바에서 'Start'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때 읽은 데이터의 양, 쓰기 량의 합계, 데이터 저장 용량등 하루에 해당 디스크가 사용한 내용을 표시해주며, 데이터 저장 용량에서 Writes/day(w)로 표현된 것은 최악의 경우를 상정 한 경우의 수치이므로 참고바랍니다.


 앞선 모니터링 데이터를 기초로 SSD의 남은 수명을 추정 할 수 있는데요.


 SSD의 수명은 "Approx ssd life"이라는 이름으로 표시됩니다. 정확한 값을 산출하기 위해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드라이브 목록에서 SSD만을 선택합니다.  또한, 모니터링 시간이 길수록 실제 이용 상황에 맞는 수치를 얻을 수 있으므로 참고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본 프로그램의 무료 이용은 홈 사용자 또는 클라이언트 OS로 사용하는 경우에 한정되며, 그 이외의 경우는 라이센스를 구입해야 하며, "SsdReady는 64bit 버전을 포함하여 Windows XP / Server 2003/Vista/Server 2008/7/8.1을 지원합니다.


■ 바로가기


 SsdReady : Solid State Drive life measurement and monitoring tool for Windows

http://www.ssdready.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