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OCW는 Open CourseWare의 약자로 양질의 교육자료를 오픈된 라이선스(CCL)가 적용되어 누구나 강의자료를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세계 각국은 우수 콘텐츠를 대외적으로 공개 및 공유함으로써 고등교육 이러닝의 수월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대학 차원에서 온라인 강좌가 실시되고 있으나 콘텐츠에 대한 공동활용은 미흡한 실정이나 이런 열악한 상황에서도 모범적으로 OCW를 구현하고 있는 웹서비스를 소개합니다.


 KOCW (Korea Open CourseWare)는 국내 대학 및 해외 교육자료 공개(OER: Open Educational Resources) 운동 협의체와 연계하여 강의자료 정보를 공유하는 국가 대표 고등교육 교수학습자료 공동활용 서비스 입니다.

 국내대학강의로는 울산대학교, 경희대학교, 고려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등 많은 대학의 강의가 5,000여개 등록되어 있으며, MIT, Stanford Univ., Yale Univ. Harvard Univ등의 해외 유명대학 강의도 400여개를 제공합니다.


 또한, 전 공분야별 대학 기초강의,영어 스크립트 지원 강의, 외국어 및 한국어 교실, 교양강의등 테마별로 강의가 잘 분류 되어있습니다.


특별 강연으로는 노벨상 수상자 강연과 명사 특강등도 제공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KOCW 모바일 앱을 지원하므로 스마트폰등으로도 쉽게 강의를 접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kocw.net

모바일버전 다운받기  : 바로가기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