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White noise(백색 소음, 白色騷音)를 아시나요? 


White noise는 넓은 주파수 범위에서 거의 일정한 주파수 스펙트럼을 가지는 신호로 특정한 청각패턴을 갖지 않고 단지 전체적인 소음레벨로서 받아들이는 소음을 말합니다.


 White noise는 귀에 쉽게 익숙해지기 때문에 작업에 방해되는 일이 거의 없으며, 오히려 거슬리는 주변 소음을 덮어주는 작용을 해서 미국에서는 'Oral Privacy(구두정보보호)' 보호를 위한 법률을 제정하여 백색소음을 이용한 제품을 사용하도록 법제화하고, 모든 정부 기관에서는 기밀보호 차원에서 사용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White noise에는 진공청소기나 사무실의 공기정화장치 그리고 파도소리, 빗소리, 폭포소리 등이 포함이 되어 있으며, 휴식과 수면, 집중할 때 효과가 있다합니다.



'White Noise Audio Player'는 웹상에서 간편하게 White noise를 들으며 힐링(healing)할 수 있게 도와주는 무료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본사이트에는 White noise외에도 GRAY, BROWN, PINK, BLUE AND VIOLET 등의 여러가지 소음를 함께 제공해 주며, 홈페이 접속 후 상단 플레이어에서 원하는 소음을 들을수 있습니다.


 아울러 해당 소음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스펙트럼과 함께 제공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라며,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위해 White noise와 관련된 어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tmsoft.com/white-noise-playe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