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WorldWide Telescope는 Microsoft에서 만든 성운이나 은하, 성단, 지구, 화성등의 천체를 관찰할 수 있는 3D 플라네타리움(planetarium) 프로그램입니다.



  3D 기능을 이용하여 우주 망원경이 확인한 성운이나 은하, 성단, 항성, 혹성등이 아름다운 화상을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Tours'에서 음성과 텍스트로 만들어진 다양한 우주의 정보를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화성의 상세한 지형을 표시 가능하게 된 Mars 판도 같이 배포되어 여기서 NASA의 과학자인 James Garvin와 Carol Stoker박사가 설명하는 화성의 생명이나 역사에 대해 해설해 주는 'Tours'도 추가되었으며, 8일 공개된 v4.1.74에서는 일식, 월식과 토성의 고리등이 추가 되었습니다.




 또한, 지구의 대기와 구름 그림이 아름답게 표현되게했으며,  행성의 표면에 접근 할 때 관점을 기울이거나, 행성을 회전시킬 수있고, 행성 표면에서의 시점을 이동이 쉬워졌습니다.




  마지막으로, 'WorldWide Telescope'에서는 밤하늘을 표시하는 기능도 강화되어 천체 망원경으로 촬영된 고정밀 사진을 데이타베이스화하고 있는 'Digitized Sky Survey'프로젝트의 화상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명

 WorldWide Telescope Eclipse

 제작처(공급처)

  Microsoft Corporation

 가격

  무료

 대응OS

  Windows 7 / 8 (64bit 버전 포함)

 추천기종

  -

 바로가기

 ▣ http://www.worldwidetelescope.org/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