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미국 정부의 개인정보 수집 및 감시 활동이 폭로된 이후 인터넷 사용자들은 '프라이버시'를 지켜주는 검색엔진에 대한 관심이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본인의 온라인 활동 내역이 감시당하는 것이 걱정되어 마이크로소프트 빙(Microsoft Bing)과 구글을 검색 엔진으로 사용하지 않으시고 다른 검색엔진을 찾으신다면, 덕덕고(DuckDuckGo)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난 2007년 창립돼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온 덕덕고는 지난 6일 미국 정부의 '프리즘' 감시 프로그램 활동이 폭로된 이후 갑자기 트래픽이 치솟았는데요. 덕덕고의 검색 쿼리(질의 횟수)는 지난 20일 기준 3백만건을 기록했으며, 이는 올 연초보다 2배 가까이 늘어난 것이라합니다.

 

 

  덕덕고(DuckDuckGo)는 개인 정보를 모두 저장하거나 공유하지 않는다는 정책을 지향하는 검색 서비스이므로 이 서버에 정보가 저장되는 것이 아니며 정부의 정보 요청을 받았을 때에도 여기서 정보가 누출되는 일은 없다합니다.

 

덕덕고(DuckDuckGo)는 현재 웨브라우저를 통한 검색서비스 외에도 Android및 iOS용 앱이 있으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DuckDuckGo 검색서비스 : https://duckduckgo.com/

 - 구글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uckduckgo.mobile.android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