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Android단말을 겨냥한 가짜 바이러스 백신 어플이 출현하고 있다며 시만텍(symantec)공식 블로그에서 주의를 촉구했습니다.

가짜 바이러스 백신 어플은 '단말기가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다'라는 경고를 표시하고 이를 치료하려면 문제의 어플의 최신판을 구입할 필요가 있다는 등의 방법으로 결데를 요구합니다. 지금까지는 주로 PC를 표적으로 했지만, 최근들어 Android단말기가 표적이 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합니다.

  대표적으로 'Android.Fakedefender'라는 어플이 있으며, 이 어플은 해당 단말기를 잠그고 해제를 위해 결제를 요구하는 어플로 알려져 있습니다.


Android.Fakedefender



 어플을 설치한 경우, 단말기의 종류에 따라 호환성 문제가 있기 때문에 피해는 동일하지는 않지만, 많은 사용자에게 공통된 피해로서는 이 어플을 설치하면 다른 앱의 기동을 방해하여 어플 제거를 할 수 없게 됩니다.


 OS설정도 변경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단말기를 공장 출하시 상태로 돌려 놓기도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시만텍에서는 PC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Android를 노리는 가짜 바이러스 백신 어플이 심각한 문제가 되는 것도 시간 문제라고 지적. 이러한 위험요소는 일단 설치된 후에는 삭제가 어렵기 때문에 처음 차단이 중요하다며 믿을 수 있는 보안 어플을 설치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