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유비쿼터스 엔터테인먼트(UEI,일본)는 Android 4.0 기반의 독자적인 OS "MOONPhase"를 탑재한 필기 기능을 탑재한 8 인치 태블릿 'enchantMOON "을 5 월 하순부터 발매예정입니다.


  "enchantMOON"는 스타일러스 펜의 필기 입력과 손가락에 의한 터치 조작으로 간단한 메모에서 하이퍼 링크 등이있는 콘텐츠까지 만들 수 태블릿pc로 앱 실행기 및 파일 관리 등의 기능이 아닌 전원을 넣으면 바로 펜 입력이 가능한 상태로 시작됩니다.


Android 4.0 기반이지만 독자적인 OS 'MOONPhase'를 탑재했기 때문에 Android 애플리케이션은 사용할 수 없으며 HTML5 (enchant.js)의 Web 응용 프로그램을 네트워크를 통해 설치하고 이용합니다.


 기본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아이콘이나 메뉴 화면과 현재의 PC 나 모바일 OS와 같은 그래픽 요소가없고, 펜의 필기와 손가락 터치의 제스처로 조작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필기한 문자는 자동으로 문자 인식되고 디지털 데이터화됩니다만 문자 인식은 백그라운드에서 행해지기 때문에 사용자는 펜으로 그린​​ 것 밖에 보이지 않아 마치 일반 노트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게됩니다.


 입력한 글자를 손가락으로 묶으면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고 Web 검색도 할 수있으며,  열람한 Web 페이지의 일부를 잘라내어 노트에 붙여 넣는 기능등이 지원됩니다.



 카메라를 호출 할 때 "카메라" "camera"고 필기면 카메라가 동작되며, Evernote와 Facebook, Twitter 등과 연동하는기능을 지원합니다.


 디스플레이는 8 인치, 1024 × 768의 정전 용량식 터치 패널을 탑재하였고 전자 유도식 디지타이저 펜(터치 펜)을 채용하였습니다.


 CPU로 1.2GHz 구동의 AllWinner 제 "A10"메모리는 1GB로 용량은 16GB. IEEE802.11b/g/n 규격 Wi-Fi (2.4GHz 대역 만)을 지원합니다. 전/후면에 200 만 화소의 CMOS 카메라를 탑재하였으며, 배터리 용량은 5000mAh으로 작동 시간은 약 7 시간, 크기는 280 × 162 (손잡이 부분 180mm) mm, 무게는 699g. 바디의 재질은 마그네슘 합금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