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Mozilla는 1월 31일 Web 브라우저 "Firefox"의 최신판 "Firefox 10 '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Firefox" v10.0은 부가 기능 호환성 검사가 완화되어 사용상에 문제가 없음에도 "Firefox"v7.0 이상에서 비활성화되어 사용할 수 없었던 많은 부가기능을 사용할 구가 있습니다.

 이에 대해 Mozilla는 "Firefox Add-ons"에 등록된 부가 기능에 대한 호환성 정보를 업데이 트하는 등의 대책을 실시하고 있었지만, "Firefox Add-ons"에 등록되지 않은 기능도 많이 존재 하고, 그 중에는 "Firefox"버전 "Google 툴바"와 같이 대응을 공식적으로 포기한 부분도 있다 합니다.

 따라서 "Firefox" v10.0에서 호환성 정보 제한 버전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에도 v4.0 이상이면, 테마 또는 언어팩 등 문제가 확인된 일부 기능을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는 다른 사용자 인터페이스 측면에서 불필요한 경우 '앞으로' 버튼이 표시되지 않다가  "뒤로"작업을 수행한 경우에만 슬라이드 애니메이션과 함께 앞으로 단추가 나타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video"태그 동영상 재생시 현재 프레임을 이미지로 저장하고 디코딩된 · 재생된 프레임 등의 통계 데이터를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Web 페이지의 구조를 분석하여 실시간 편집할 수있는 "관리자"기능이 탑재되어 눈길을 끕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mozilla.or.kr/ko/firefox/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