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제가 YouTube를 애용하는 주된 이유는 다양한 장르, 다양한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를 감상하기 위해서인데요. 하지만 YouTube의 콘텐츠양과 종류가 증가하면서 오리지널 MV 를 찾기가 쉽지가 않아졌습니다.

 이는 YouTube 이용자들의 자작 비디오, 패리디물이 증가 했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면 YouTube에서 '소녀시대'의 오리지널 MV를 감상하기 위해 검색하면 소녀시대의 춤을 따라 영상을 제작한 팬 비디오나 방송국의 음악방송에 출연한 방송영상 등이 함께 검색되어 불편합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시켜주는 웹서비스 UWall.tv 를 소개합니다. 앞서 언급한 거처럼 저의 YouTube 사용이 주로 MV 감상이므로 YouTube를 방문하지 않고 UWall.tv 을 애용한답니다.

 UWall.tv는 YouTube에서 뮤지션의 MV를 쉽게 찾아낼 수 있는 검색 서비스입니다.

 UWall.tv 의 첫화면은 지명도있는 뮤지션들의 사진들이 벽지처럼 나열되었습니다.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하면 좀 더 많은 뮤지션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원하는 뮤지선을 선택하면 바로 이들의 뮤직비디오만을 검색하여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UWall.tv의 검색 바에서 화면에 표시되지 않은 다양한 뮤지션을 입력하여 검색, 감상이 가능하며, 해당 뮤지션의 앨범별로의 검색 및 감상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UWall.tv 에서는 음악 장르별로 검색이 가능하며, 다른 이용자가 미리 만들어 둔 추천 음악의 Playlist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바로가기 : http://uwall.tv/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