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Mozilla는 21일 Web 브라우저 'Firefox'의 차기 버전의 베타판인 'Firefox v5.0b2'을 공개했습니다. 현재 한국어를 포함한 최신버전은 Mozilla의 'Future of Firefox'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있습니다.



  'Firefox 5'에서는 출시주기를 단축하기 위해 'Beta'채널에 앞서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을 사용자에게 공개하고 의견을 모으는 'Aurora'채널이 신설되었으며, 본 베타 버전은 그 첫 결과물로 이미 'Aurora'채널에서 약 5 주간에 테스트를 거쳐 나온 베타판입니다.

 이번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는 새로운 기능은 크게 2 가지입니다.

 1. 'CSS animations'기능으로 이 기능을 사용하면 개발자는 CSS만으로 움직이는 Web 페이지를 만들 수있습니다.

 2. 채널 전환 기능에서 정보 대화 상자에서 'Aurora', 'Beta', 'Release'의 3 개 채널을 쉽게 변환 가능합니다.

또한,  Android 버전의 'Firefox 5'의 베타 버전도 공개되었으며, 모바일판 또한 'Future of Firefox'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있습니다.

 Android 버전은 모바일 단말기를위한 Web 브라우저로는 처음으로 "Do Not Track (DNT)"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개인이 방문하는 Web 페이지의 기록 등 개인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는 추적 활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관련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mozilla.com/ko/firefox/channel/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