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Google Inc.(美)은 지난 17일(현지시간), Web브라우저 'Google Chrome'의 차기 버젼인 v10의 베타판을 공개했습니다. Windows XP/Vista이후에 대응하는 무료 웹브라우저인 Google Chrome는 Windows 7도 대응하며 해당 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Google Chrome' v10 beta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작업만을 최적화하는 것으로 시작 및 피크 타임의 성능 향상을 시도하는 컴파일러인 'Crankshaft'가 JavaScript 엔진 'V8'에 포함되어 스크립트의 실행 속도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GPU의 하드웨어 가속을 사용하여 동영상을 재생하는 기능이 시험적으로 구현되어 있으며, 실제로 동영상 재생시 CPU 사용률이 크게 감소하고있습니다.

  설정 화면의 GUI가 변화되어 다이얼로그창이 아닌 탭으로 표시되는 것도 이채롭습니다.


동기기능도 강화되어 Web사이트의 로그인 패스워드의 동기화를 지원, 설정 화면으로부터 보존된 로그인 패스워드를 확인하거나 이를 제외하는 등의 관리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Web어플리케이션을 백그라운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능등이 추가된 것 외에 약간의 보안 기능의 개선도 이루어 졌습니다.

▣ 바로가기
http://www.google.com/intl/en/landing/chrome/beta/

▣ 관련 동영상 (출처 : 유투브)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