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인물사진을 소위 말하는 '뽀샤시'하게 가공하기 위해선 포토샵 등과 같은 고가의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지난번 소개한 포토스케이프(PhotoScape)등과 같은 다기능 편집프로그램을 사용을 합니다.

 하지만 포토샵은 말 할 필요가 없고 다기능 편집프로그램 또한 일부 프로그램에서만 뽀샤시 효과를 줄 수 있고 초보자가 다루기엔 여전이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Glamour'는 간단한 조작만으로뽀샤시한 사진을 쉽게 만들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Glamour, Soft-Focus, Saturation의 3단계를 순서대로 진행만하면 상당히 만족스런 뽀샤시 사진이 완성이 됩니다.

 완성된 이미지는 jpg. png. tiff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저장이 가능하며, 이때 원본 이미지의 Exif정보와XMP, IPTC 정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Glamour'를 이용하여 만든 완성된 '뽀샤시' 사진입니다.

원본


완성이미지

 
▣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idimager.com/

▣ 프로그램 다운로드 : http://glamour-filter.en.softonic.com/

▣ 사용법

1. 'Glamour'은 설치과정없이 다운받은 파일하나만을 실행하면 되는 형태로 배포되기에 이동 저장장치에 휴대용으로도 바로 탑재가 가능합니다.

2. 프로그램 실행 후 좌측 상단의 'Load'버튼을 클릭 편집을 원하는 원본이미지를 불러들입니다.


3. 원본 이미지를 로드한 후 좌측 하단의 'Add Glamour'를 클릭하면 Glamour 조작과 관련된 새로운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value 를 직접 입력하거나 슬라이더를 이용하여 적절한 수치로 맞춘 후 'apply'를 클릭하면 효과가 적용됩니다.

이때 변경된 value에 따라 변경전,후의 사진이 프리뷰 되고 'remember value'에 체크를 하게되면 다음 프로그램 실행시 현재의 value 가  디폴트로 나오게 됩니다.

또한, 프리뷰 사진은 변경전,후 사진 사이의 '확대'버튼을 이용 좀더 자세하게 볼 수가 있습니다.


4. 일단 'Add Glamour'의 적용이 완료되면 'Soft-Focus', 'Saturation'버튼이 활성화 되며 조작방법은 'Add Glamour'와 동일합니다.



5. 완성된 이미지는 'Copy to clipboard'를 클릭하여 다른 응용프로그램에 바로 붙여넣기가 가능하고, 'Save to File'을 클릭하여 완성된 이미지를 좀 더 자세하게 원하는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