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JottiQ'는 특정파일을 약 20 종류의 안티 바이러스 엔진으로 일괄 스캔 해 주는 프리웨어입니다.

 특정 백신프로그램의 바이러스 판독 결과가 의심이 될때 'JottiQ'에서 제공하는 세계의 유명 바이러스 검색 엔진을 이용하여 감염여부를 재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 소개한 VirusTotal 이라는 웹서비스와 같은 방식으로 VirusTotal는 해당사이트에 파일을 업로드한 후 스캔하는 반면에, 'JottiQ'는 프로그램에 특정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하는 방식입니다만 근본적으로는 웹상에서 제공하는 바이러스 엔진을 사용하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습니다.

◈ 이전 글
2010/12/30 - [Web스쳐가기] - 온라인에서 세계 유명 검색 엔진으로 바이러스 검사를 - VirusTotal



  인터페이스는 직관적며 조작도 드래그 앤 드롭 또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 메뉴에서 바로 스캔을 실시할 수 있어 사용법은 VirusTotal보다는 편리합니다.

 단, 웹에서 제공하는 바이러스 엔진을 사용하므로 20 MB를 초과하는 파일은 스캔 할 수 없는 제약이 있습니다.

 또한, 여러 엔진을 이용하는 만큼 검색 결과는 만족하지만 이용자가 많을 경우 스캔 시 많은 시간이 소모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hitehat.dcmembers.com/pages/software/jottiq.php
다운로드 페이지
  :
http://whitehat.dcmembers.com/pages/software/jottiq/jottiq-releases.php

사용법
 1. 프로그램은 설치버전과 압축파일을 풀고 'JottiQ.exe'을 실행하면 바로 사용가능한 포토블 버전이 있습니다.

 2. 프로그램 실행 후 스캔할 파일을 선택한 후 프로그램에 드래그 앤 드롭하면 바로 스캔이 시작됩니다.

 3. 탐색기에서 마우스 오른 메뉴에서 'JottiQ'를 이용한 바이러스 스캔을 원할 경우, 프로그램 툴바에서 Open the Settings window (F6)을 선택하여 설정메뉴 - 'Show JottiQ in file context menu'를 클릭하면 됩니다.

4. 스캔 완료 후 문제가 없으면 'Scan results are available. Appear clean'이 표시되고 문제가 있으면 'Scan results are available. Detections: (바이러스의 수)'가 표시됩니다.

5. 이때 스캔한 파일을 지정한 후 툴바 또는 파일 목록 위에서 마우스 우측메뉴 - 'Open Scan Results'를 선택하면 스캔결과를 보고서 형식으로 웹페이지로 보여줍니다.

6. 'Adds the executables of currently running processes to the queue.'를 선택하면 현재 실행중인 프로세서의 스캔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 동영상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