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컴퓨터의 성별(性別)을 알아보는 방법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트위터와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라온 ‘컴퓨터 성별 확인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메모장을 연다.
2. CreateObject("SAPI.SpVoice").Speak "I love YOU" 를 입력한다.
3. 다른이름으로 저장 시 파일명은 자유롭게, 확장자를 .VBS 라고 저장한다.
4. 저장한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I love YOU"라 말하는 이의 성별을 확인한다.


 이상의 결과에 많은 분들이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성별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을 궁금해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사실 컴퓨터가 출시될 때 성별은 부여가 되지 않습니다.

 원리는 SAPI.SpVoice라는 API에 있습니다.
이 API는 Microsoft text-to-speech voices라는 합성 음성으로 윈도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데요. XP에는 Microsoft Sam이라는 남성의 음성이,  윈도 비스타와 윈도 7으로 오면서 Microsoft Anna라는 여성 음성으로 변경된 것이죠.

따라서 별도의 Voice 파일이 추가 설치 되지 않는 이상 XP의 성별은 남성이고, 윈도 비스타와 윈도 7의 성별은 여성이 되겠죠.



 만일 본인의 PC에 Microsoft Sam, Microsoft Mike, Microsoft Mary등의 다양한 파일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시작 → 설정 → 제어판 → 음성'에서 기본 음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성별(?)을 바꿀수 있는 것이죠.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