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VirusTotal'은 백신프로그램 없이 Web상에서 간단하게 특정파일에 바이러스가 존재하는지를 스캔해주는 무료 웹서비스입니다.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해당 파일이 있는 url 을 입력한 후 스캔하는 간편한 방식으로 백신이 없는 pc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이나 다른 이에게 보내는 메일의 첨부 파일의 바이러스 존재 여부를 확인하는 데 사용하면 편리할 거 같군요.

 'VirusTotal'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수의 안티 바이러스 기업이 엔진을 제공하고 있어 스캔결과의 신뢰성을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avast, AVG, McAfee 등이며 안철수 연구소의 v3 도 참여를 하고 있군요... (이를 다르게 생각해 보면 VirusTotal 에서 바이러스 검색에 대한 엔진별 벤치테스트도 가능할 듯..)

 또한, ActiveX를 사용한 사이트가 아니어서 거의 모든 웹브라우저 및 lilux 와 같은 다른 운영체제에서의 동작도 문제없습니다.

 'VirusTotal'에서 스캔한 결과는 검색 결과 상단에 'Compact'와 'Print result'를 클릭하여 CSV나 HTML로 변환 할 수 있고, 인쇄도 가능합니다.

* 'VirusTotal'에서는 스캔 기능만을 제공합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virustotal.com/index.html

▣ 사용법

1. 홈페이지 방문 후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해당파일이 있는 url 입력 후 'Senf File' 이나 'submit URL'버튼을 클릭합니다.

2. 검사 완료된 화면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